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5’에 출연 중인 미스코리아 출신 최미나수가 유명 인플루언서 故 코코초이의 조카라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6일 연예계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코코초이가 2024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렸던 ‘우린 보통 자매와는 달라, 기존쎄 차씨네 5자매를 소개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재조명됐다. 해당 영상에는 코코초이의 친동생이자 최미나수의 모친이 등장해 가족 관계를 직접 언급하는 장면이 담겼다.

영상 속에서 최미나수의 모친은 “원래 SNS도 하지 않는 평범한 사람이었으나, 딸이 미스코리아에 당선되고 미스 어스(Miss Earth) 국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자연스럽게 ‘미코 엄마’로 불리게 됐다”고 밝혔다.
2021년 미스코리아 선(善) 출신인 최미나수는 지난 2022년 필리핀에서 열린 ‘미스 어스 2022’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을 차지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번 ‘솔로지옥5’에서도 첫 등장부터 강렬한 옐로 드레스와 수천만 원을 호가하는 명품 액세서리를 매치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한편, 최미나수의 이모인 코코초이는 샤넬 등 명품 브랜드와 쇼핑 하울 콘텐츠로 큰 사랑을 받았던 1세대 명품 유튜버다. 그는 2023년 11월 암 투병 끝에 향년 40대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낸 바 있다. 남다른 패션 감각과 화제성을 보여주는 최미나수의 행보에 이모인 코코초이의 영향이 있었을 것이라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