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우즈 영화 데뷔作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 티저 포스터 공개

윤이현 기자
2026-01-30 11:01:34
기사 이미지
우즈 영화 데뷔作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 티저 포스터 공개 (제공: EDAM엔터테인먼트, 엣나인필름)


아티스트 우즈의 첫 영화로 주목을 받고 있는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가 오는 2월 26일 개봉을 앞두고 질주하는 우진(우즈)의 모습을 포착한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는 오디션에 불합격한 어느 밤, 의문의 남자가 맡긴 부서진 기타를 연주한 우진이 저주받은 시간을 가로질러 욕망으로 질주하는 미스터리 쇼트 필름 작품이다.

첫 장편 영화 ‘다섯 번째 흉추’로 2022년 부천영화제 3관왕, 서울독립영화제 최우수상 수상을 비롯 베를린영화제 비평가 주간, 시체스 영화제, 토리노 영화제 등에 소개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두 번째 장편 영화 ‘지느러미’로 로카르노 영화제 신인 경쟁 섹션에 초청되며 한국 영화의 차세대 감독으로 떠오른 박세영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전작들로 입증된 비범한 시선은 물론 장르 영화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출발한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는 음악과 영화의 경계를 넘나들며 확장된 세계관을 보여줄 우즈를 비롯해 저스틴 민, 정회린의 만남으로 스페셜한 프로젝트로 완성됐다.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부서진 기타를 들고 어딘가로 질주하는 우진의 모습이 인간의 욕망에 관한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의 강렬한 서사를 예고하며 시선을 집중시킨다. 무언가를 찾는 것 같기도, 누군가에게 쫓기는 것 같기도 한 우진의 긴박한 모습은 저주받은 기타로 인해 자신의 깊은 내면과 마주하게 되는 우진이 미스터리한 남자 남기와 엮이면서 어떤 저주의 소용돌이로 빠져들게 될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베일에 감춰져 있던 미스터리의 조각을 담은 티저 포스터의 공개로 이제껏 보지 못한 신선한 장르 영화의 탄생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가운데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궁금증이 쏟아지고 있는 팬들의 관람 욕구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며 정체를 드러낸 미스터리 쇼트 필름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는 오는 2월 26일, 전국 CGV 및 주요 예술극장에서 개봉한다.

윤이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