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세계 5대 미시즈대회  ‘퀸오브더아시아’ 26년 모집 개시

김치윤 기자
2026-01-28 15:05:56
기사 이미지

비영리 문화예술단체 퍼스트파운데이션(의장 김요셉)의 시그니처 미시즈대회 ‘미시즈 퍼스트 퀸오브더아시아’ 2026년 정규 에디션 본선이 시작된다.

한국에서 서류 심사와 예심을 진행되는 ‘퀸오브더아시아’는 올해로 12회째를 맞았다. 지난해 베트남 다낭에서 본선을 치른 데 이어, 올해는 45세 이하 레귤러 부문은 필리핀 클락, 45세 이상 클래식 부문은 중국 상해에서 각각 개최한다.

기사 이미지



대회 판권사인 중국 개최사 퀸오브더아시아 본사와 상하이 KMBA가 공동으로 참여한다. 주관은 지난해에 이어 IUC 남가주예술대학과 필리핀 IUC러닝캠퍼스가 맡는다. 

각 부문 우승자와 준우승자 각 2인, 총 4명에게는 세계대회 파견 라이선스 비용을 비롯해 체재비, 등록비, 항공료 전액이 지원된다.

주최 및 주관사는 협찬사들과 협업으로 필리핀과 중국 본선진출자 전원의 항공료와 체재비를 지원하는 기존 대회 전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의 인플루언서 역량과 탈렌트는 물론, 한국 대표 패션 콘텐츠인 앙드레김 명작과 트위드 컬렉션을 패션 퍼레이드로 선보일 예정이다. 대회 이후에는 미디어 호스트 인플루언서로서 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협찬사 브랜드 앰버서더, 광고 모델, 쇼 호스트 등 활동 영역을 확장해 미시즈들의 종합적인 쇼케이스 무대로 대회의 정체성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대회 접수는 지난 25일부터 퍼스트파운데이션 홈페이지에서 시작했다.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는 주관사 I.U.C 남가주예술대학 또는 카카오톡 채널 ‘퍼스트파운데이션’에서 가능하다.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