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생생정보' 철판 생선찜 맛집

정지연 기자
2025-12-11 17:00:01
기사 이미지
KBS 오늘 방송 맛집 '2TV생생정보'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가 생활정보를 담아 즐거움 가득한 이야기로 찾아온다.

‘2TV 생생정보’ 2433회에서는 [무작정 간다! SNS 진짜? 가짜?]·[장사의 신]·[음식 X-파일]·[미스터 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힘쓰니까 청춘이다] 등 다양한 코너가 준비됐다. 색다른 먹거리와 전통의 지혜, 지역의 풍경, 청춘 상인의 땀방울까지 두루 접하며 또 한 번 풍성한 방송을 만날 전망이다.

기사 이미지
KBS 오늘 방송 맛집 '2TV생생정보' 장사의 신, 철판 생선찜, 두부, 청국장, 대게

■ 무작정 간다! SNS 진짜? 가짜? 보라색 당근의 실체를 확인하다
제작진은 최근 SNS에서 화제가 된 ‘보라색 당근’을 확인하기 위해 여주시로 향했다. 현장에서는 짙은 색을 띤 자색 당근의 재배 환경을 살피고, 일반 당근과의 차이까지 비교했다. 농가에서는 색·맛·향이 뚜렷한 자색 당근을 여러 방식으로 활용하고 있어 궁금증을 불러왔다고 전했다.

■ 장사의 신 바다 향이 가득한 철판 생선찜
남양주시의 한 식당에서는 철판 위에서 여러 생선을 한데 모아 조리하는 생선찜이 소개됐다. 생선살의 탄력과 진한 양념의 조화가 인상적이었다고 한다. 오랜 시간 지역 주민에게 사랑받아온 곳으로 알려졌으며, 풍성한 구성 덕분에 식사 시간마다 손님이 끊이지 않는다고 전해졌다.

■ 음식 X-파일 선조의 지혜가 담긴 콩 음식 탐방
제작진은 파주시와 양평군을 오가며 콩에 얽힌 깊은 이야기를 취재했다. 장단콩으로 만든 두부 요리, 쥐눈이콩으로 빚은 청국장, 오랜 세월 이어온 발효 장의 세계가 화면에 담겼다. 콩 하나에도 긴 시간이 깃들어 있음이 조용히 전해졌다고 한다.

■ 미스터 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7장의 사진으로 이어가는 포천 여행 2편
카메라는 포천 곳곳의 풍경을 기록했다. 예술 조형물이 놓인 정원, 고요한 산책길, 전통 술의 역사가 살아 있는 공간, 온천에서의 휴식까지 여유로운 장면이 이어졌다. 여행의 감성을 담은 사진 속에 포천의 매력이 담겨 시청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안길 전망이다.

■ 힘쓰니까 청춘이다 망원시장 청년 사장의 제철 대게 도전기
망원시장에서 대게를 판매하는 청년 사장의 일상이 그려졌다. 새벽부터 준비한 신선한 대게를 진열하며 손님과 마주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한다. 꾸준한 연구로 대게 맛을 살리고자 노력하는 청년의 진심이 전해지며 시장 안의 활기가 더해졌다고 전해졌다.

기사 이미지
KBS 오늘 방송 맛집 '2TV생생정보' 장사의 신, 철판 생선찜, 두부, 청국장, 대게

KBS '2TV생생정보'는 다양한 코너들을 통해 맛, 사람, 여행, 일상 속 소소한 팁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며 시청자들의 저녁을 더 풍성하게 만들고 있으며, 매일 저녁 안방을 향한 소통의 창구로 활약하고 있다.

KBS '2TV생생정보' 방송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평일) 오후 6시 35분에 방송되며, 시청자들의 따뜻한 저녁 시간을 책임지고 있다. 각 지역의 독특한 맛집 정보부터 전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현장을 찾아가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웃음과 감동을 안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생생정보'는 오늘의 맛집 정보와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시간, 시청자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전하며 하루의 피로를 덜어주는 저녁 시간의 정보 프로그램 자리 잡고 있다.

정지연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