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박정희 다큐멘터리 ‘국가초기화’, 12월 4일 개봉

이현승 기자
2025-11-17 16:11:46
기사 이미지
박정희 다큐멘터리 ‘국가초기화’, 12월 4일 개봉 (제공: 킨스튜디오)


혼란의 시대, 한 사람의 결단으로 국가의 운명을 다시 써 내려간 대통령 박정희의 업적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국가초기화’가 12월 4일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혼란과 무질서의 시대에서 국가를 다시 세웠던 대통령 ‘박정희’의 통치와 그가 남긴 유산을 조명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국가초기화’가 12월 4일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해 관심을 모은다. ‘국가초기화’는 혼란의 시대, 한 사람의 결단으로 국가의 운명을 다시 써 내려간 대통령 박정희의 업적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다큐멘터리 영화 ‘국가초기화’는 혼란의 시대, 한 사람의 결단으로 국가의 운명을 다시 써 내려간 박정희 대통령의 이야기를 담아낸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모든 것을 지우고, 다시 쓴 시간.’이라는 카피 아래 박정희 대통령과 영부인 그리고 군복을 입은 젊은 박정희의 실루엣이 현대의 도시 풍경과 겹쳐지며, 한 시대의 흔적과 지금의 대한민국을 이어준다. 과거와 현재가 교차하는 포스터는 ‘국가의 리셋’이라는 영화의 핵심 메시지를 압축해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영화를 기대케 한다.

혼란의 시대, 한 사람의 결단으로 국가의 운명을 다시 써 내려간 대통령 박정희의 업적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국가초기화’는 오는 12월 4일 개봉되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