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일레인, 오늘 ‘친애하는 X’ OST 공개

이현승 기자
2025-11-13 15:45:01
기사 이미지
일레인, ‘친애하는 X’ OST 공개 (제공: 모스트콘텐츠)


일레인이 참여한 ‘친애하는 X’ OST가 오늘(13일) 공개된다.

지옥에서 벗어나 가장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 위해 가면을 쓴 여자 ‘백아진(김유정 분)’, 그리고 그녀에게 잔혹하게 짓밟힌 X들의 이야기 ‘친애하는 X’. 

가면을 쓰고 정상에 오른 여배우 ‘백아진(김유정 분)’의 잔혹한 진짜 얼굴이 드러나며 파멸과 욕망이 교차하는 예측 불가한 전개가 이어지는 가운데, 점진적으로 고조되는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더하는 OST ‘Insane – 일레인’이 공개된다.

이번 OST 는 긴장감 있는 미디 사운드 위에 일레인의 몽환적인 보컬이 더해진 시네마틱 팝 장르의 곡이다. ‘백아진(김유정 분)’의 욕망과 불안, 내면의 균열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드라마의 다층적인 감정선을 음악적으로 완성했다. 

특히, 일레인의 독보적인 감정 표현과 시네마틱한 사운드가 어우러지며, 어두운 세계 속 인물의 심리를 청각적으로 생생하게 그려냈다.

지난 10월, 정규 앨범 ‘3’을 공개한 일레인은, 이국적인 보이스와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미스터 션샤인’, ‘슈룹’, ‘미지의 서울’, ‘연애의 발견’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해왔다. 그는 특유의 섬세한 감정선과 여운 짙은 음색으로 작품마다 극의 몰입도를 극대화했으며, 이번에도 ‘친애하는 X’의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더욱 견고하게 완성했다.

또한, ‘소년시대’, ‘동백꽃 필 무렵’, ‘스위트홈’, ‘웰컴투 삼달리’, ‘부부의 세계’ 등 인기 드라마 OST를 진두지휘한 거장 ‘개미’ 음악감독과 ‘서초동’, ‘굿 파트너’에서 감각적인 음악성을 보여준 ‘수경’ 작가가 의기투합해 완성도 높은 OST를 탄생시켰다.

한편, 일레인이 참여한 ‘친애하는 X’ OST Part.2 ‘Insane’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