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이이경 폭로 허위 “돈 급했다”

박지혜 기자
2025-10-21 07:20:54
기사 이미지
이이경 폭로 허위 “돈 급했다” ©bnt뉴스

배우 이이경(36)을 둘러싼 사생활 루머가 허위사실로 밝혀진 가운데, 폭로자가 과거 금전 요구 사실을 스스로 인정하면서 논란의 성격이 명예훼손을 넘어 협박 가능성으로까지 번지고 있다.

20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이경 관련 폭로 글을 올렸던 해외 거주 네티즌 A씨가 추가 해명문을 게시했다. A씨는 “제가 한 번 ‘돈 줄 수 있냐’는 질문을 한 적은 있다”며 “개인적으로 돈이 급했고, 부모님께 도움을 요청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인정했다.

다만 A씨는 “실제로 돈을 받은 적은 없고, 이후로 다시 요구한 적도 없다”며 “어제 올린 글은 돈 때문이 아니라, (이이경이) 강한 말을 해서 다른 여자들이 같은 일을 겪지 않게 하려던 것”이라고 해명했다. 또한 “한국말이 서툴다. 독학 8년 차로 한국어를 배우고 있으며, 사기꾼이 아니라 독일인”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A씨는 포털 블로그에 ‘이이경님 찐모습 노출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이이경과의 대화라며 성적인 내용의 메시지 캡처를 공개했다. 해당 글은 곧 삭제됐으나 일부 내용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급속히 확산됐다.

이이경의 소속사 상영이엔티는 즉각 공식 입장을 냈다.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상에서 퍼지고 있는 내용은 모두 허위”라며 “현재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주목할 점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다는 사실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해당 게시자는 이미 몇 달 전 회사에 유사한 글을 짜깁기해 보낸 뒤 금전을 요구하며 협박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 게시자는 허위사실을 인정하고 직접 사과 메일을 보냈으나, 최근 다시 같은 내용을 온라인에 게시했다”고 전했다.

소속사는 “이 사안과 관련해 허위사실 유포 및 악성 루머 등으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 법적 조치를 준비 중이며, 이번 사안의 심각성에 따라 허위 사실 유포에 따른 직·간접적 손해 규모를 산정하여 모든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강경한 입장을 고수했다.

이번 사건이 더욱 심각한 이유는 검증되지 않은 정보가 온라인을 통해 무분별하게 확산됐다는 점이다. A씨의 글은 곧 삭제됐지만, 캡처된 이미지와 일부 발췌 내용은 각종 커뮤니티와 SNS로 순식간에 퍼져나갔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미 사과까지 했던 사람이 또 폭로를?” “해외에서 여론만 흔드는 거 아닌가”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반면 일부에서는 “사실이라면 소속사가 명확히 증거를 공개해야 한다”는 신중론도 제기되고 있다.

논란 속에서 이이경의 과거 선행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2020년 3월, 이이경은 서울 한남대교를 지나던 중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시민을 발견하고 즉시 차를 세운 뒤 그를 구조한 바 있다. 당시 소속사는 “이이경이 평소에도 매우 성실하고 주변을 잘 챙기는 배우”라며 “본능적으로 몸이 먼저 움직였다고 하더라”고 전했다.

일부 누리꾼들은 “그런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 그런 일을 했을 리 없다”며 그를 옹호하는 반면, “사실 관계가 명확히 밝혀질 때까지 지켜봐야 한다”는 신중한 반응도 나오고 있다.

이이경은 드라마 ‘고백부부’, ‘으라차차 와이키키’, 영화 ‘공조’, ‘육사오’ 등에 출연했으며, ‘놀면 뭐하니’, ‘나는 솔로’ 등 예능에서도 활약 중인 배우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이이경, 사생활 폭로 루머에 반박
    Hot Issue

    이이경, 사생활 폭로 루머에 반박

    배우 이이경이 사생활 폭로 루머에 대응하며 관심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배우 이이경의 사생활에 대한 폭로 글이
    ㅇㅇㅇ 기자2022-05-22
    김민주 2025-10-21 07:34:16
  • ‘최강야구’ 첫 콜드 승
    TV

    ‘최강야구’ 첫 콜드 승

    ‘최강야구’ 2025 브레이커스, 첫 콜드 승! 브레이커스, 건국대학교와의 맞대결서 15:5 콜드 승!
    JTBC ‘최강야구’ 브레이커스가 밸런스 잡힌 투수진, 타격감 오른 타자, 안정적인 수비까지 환상의 원 팀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10-21 07:44:29
  • 임영웅, 전국투어…인천 하늘빛
    종합

    임영웅, 전국투어…인천 하늘빛

    가수 임영웅의 2025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가 인천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가수 임영웅의 2025 전국투어 콘서트 '
    ㅇㅇㅇ 기자2022-05-22
    전종헌 2025-10-21 09:20:02
  • 황선우, 자유형 200m 아시아 신기록
    Sports

    황선우, 자유형 200m 아시아 신기록

    부산 사직 실내수영장에서 열린 전국체전에서 황선우(22, 강원특별자치도청)가 자유형 200m 1분43초92의 아시아신기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10-21 07:2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