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이찬원·장민호, 10월 컴백 러시

영탁·임영웅 이은 컴백 러시…10월 트로트계 ‘들썩’
박지혜 기자
2025-10-01 00:05:29
기사 이미지
이찬원·장민호, 영탁·임영웅 이은 컴백 러시 (사진: 티엔엔터, 호엔터)

영탁과 임영웅의 여름 컴백으로 뜨거웠던 트로트계가 가을에도 그 열기를 이어간다. 이번엔 이찬원과 장민호가 주인공이다.

지난 7월 영탁이 디지털 싱글과 함께 전국투어 콘서트 ‘TAK SHOW4’로 팬들과 만났고, 8월에는 임영웅이 약 3년 만의 정규앨범 준비 소식을 알리며 트로트 팬들을 설레게 했다. 이제 그 바통을 이찬원과 장민호가 받아 10월 트로트계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가수 이찬원이 찬란한 가을을 담은 정규 2집으로 돌아온다. 이찬원은 지난 29일 오후 6시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정규앨범 ’찬란(燦爛)’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정규 2집에는 타이틀곡 ‘오늘은 왠지’를 비롯해 ‘낙엽처럼 떨어진 너와 나’, ‘말했잖아’, ‘첫사랑’, ‘엄마의 봄날’, ‘시월의 시’, ‘나의 오랜 여행’, ‘나를 떠나지 마요’, ‘락앤롤 인생’, ‘빛나는 별’ 등 inst.를 포함해 총 12곡이 수록된다.

두 번째 정규앨범 ’찬란(燦爛)’은 이찬원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한층 넓힌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타이틀곡 ‘오늘은 왠지’는 조영수 작곡, 로이킴 작사의 곡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흥얼거릴 수 있는 이지리스닝 멜로디의 정통 컨트리 음악이다.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의 이찬원 목소리와 따뜻한 로이킴의 가사가 어우러져 국민 떼창송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 이미지
이찬원·장민호, 10월 컴백 러시 

타이틀곡뿐 아니라 수록곡 전반에 걸쳐 컨트리·발라드·유로댄스·소프트 록·모던 록·재즈 등 다채로운 장르가 펼쳐진다. 이찬원의 특기인 따뜻한 감성부터 처음 시도하는 새로운 음악색까지 아우르며, 위로와 진심 어린 고백, 아련한 추억과 희망의 메시지가 더해져 리스너들에게 깊은 공감과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앞서 2023년 정규 1집 ‘ONE’(원)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2집인 만큼 막강한 참여진 역시 눈길을 끈다. 국내 대표 히트 작곡가 조영수가 앨범 전체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가수 로이킴, 작사가 김이나, 로코베리, 이유진, 한길, 다섯달란트, 이규형 등이 제작에 함께했다. 여기에 이찬원이 직접 ‘빛나는 별’ 작곡에 참여한 사실도 알려지며 새롭게 선보일 음악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찬원의 찬란한 순간을 담은 두 번째 정규앨범 ’찬란(燦爛)’은 오는 10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장민호는 이찬원보다 일주일 앞선 10월 14일 새 미니앨범으로 팬들을 만난다. 가수 장민호가 7080 감성의 향수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새 앨범을 예고했다.
기사 이미지
이찬원·장민호, 10월 컴백 러시

장민호는 최근 공식 SNS를 통해 새 미니앨범 ’Analog vol.1(아날로그 볼륨 1)’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한계령’을 시작으로 ‘홀로된 사랑’,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내 곁에 있어주’, ‘내게 남은 사랑을 드릴께요’, ‘그저 친구’, ‘그날’까지 총 7개의 트랙이 수록된다.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며 늘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장민호답게 이번 앨범 역시 그의 폭넓은 음악적 매력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어 지난 29일과 30일에는 7080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공개된 이미지 속 장민호는 화이트 수트 셋업으로 댄디한 매력을 드러내는가 하면, 데님 셔츠 스타일링으로 내추럴함을 더했다.

‘Analog vol.1’은 지난해 11월 미니앨범 ‘에세이 ep.3’ 이후 약 11개월 만에 발표하는 장민호의 신보다. 장민호가 오랫동안 애정을 드러내온 7080 대중가요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담아낸 트리뷰트 앨범으로, 세대를 아우르며 많은 사랑을 받은 명곡들을 새롭게 해석해 수록했다. 장민호는 이번 앨범을 통해 듣는 이들에게 세대와 시대를 넘나드는 음악적 향수를 전하며 팬들과 대중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장민호의 새 미니앨범 ‘Analog vol.1’은 오는 10월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현재 각종 음반 사이트를 통해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영탁, 임영웅에 이어 이찬원, 장민호까지. 트로트계를 대표하는 스타들의 연이은 컴백은 2025년 트로트 장르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확인시키고 있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