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XG, 선공개곡 ‘갈라’ 오늘 MV 공개 

이현승 기자
2025-09-19 10:07:39
기사 이미지
XG, 선공개곡 ‘갈라’ 오늘 MV 공개(제공: JG스타) 

그룹 XG(엑스지)가 선공개곡 ‘GALA’로 첫 정규앨범의 서막을 본격적으로 열었다.

XG는 오늘(19일) 자정 첫 정규앨범 수록곡인 ‘GALA’(갈라)를 선공개했다. 동시에 XG는 오늘 오후 6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GALA’ 뮤직비디오를 오픈하며 전 세계 팬심을 달굴 예정이다.

첫 정규앨범에서 선공개되는 ‘GALA’는 XG만의 미래지향적인 런웨이 앤섬으로, 독창적인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함께 하이패션을 초현실적인 스펙터클로 탈바꿈시키는 트랙이다. XG만의 독보적인 감각으로 기존의 질서와 관습을 해체하고, 새로운 세계를 창조해나가는 여정을 그렸다.

마치 우주에서 지구로 착륙한 듯한 장대한 서사로 시작되는 선공개곡 ‘GALA’는 XG의 날카로운 랩과 유려한 이중 언어 플로우, 강렬한 하우스 리듬과 시네마틱한 프로덕션이 어우러져 기존의 무대를 XG만의 세계관으로 재해석한다. ‘GALA’는 스타일과 파워, 그리고 은하계적인 글래머를 대담하게 축하하는 퍼포먼스이자, XG의 독창적인 세계관을 드라마틱하게 구현한 대표곡이다.

공개될 'GALA'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적인 패션 아이콘들이 찾는 쇼장을 배경으로 초현실적인 스타일링과 대담한 연출이 예고돼 기대를 모은다. XG는 앞서 멤버 7인의 포토 및 티저 영상을 순차적으로 오픈, 각 멤버의 비주얼 포토가 좋아요 10만여 개를 돌파하는 등 XG의 개성과 영향력이 두드러졌다.

동시에 화제를 모은 멤버들의 티저 영상에는 초현실과 미래적인 세계관의 하이패션을 선보이며 수많은 카메라에 둘러싸인 XG가 포착되면서, 뮤직비디오에 담길 멤버 7인의 시너지가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처럼 뮤직비디오를 향한 기대가 커지는 가운데, ‘GALA’ 스트리밍 열기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선공개곡 ‘GALA’를 발매한 XG는 앞서 음악 페스티벌 ‘a-nation 2025’(에이네이션 2025) 헤드라이너로 참여해 지난 1월 23일 첫 정규앨범 발매를 발표한 바 있다. 선공개곡 ‘GALA’로 첫 정규앨범의 스케일을 예고한 XG는 오는 10월 2일 베이징과 10월 4일 광저우, 10월 7일 루저우에서 ‘CHINA FESTIVAL TOUR’를 이어가며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