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 CDFS(China Duty Free Shop(Hong Kong), 대표 Jacky Zhu)와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AMFOC, 회장 양의식)가 지난 12일 K뷰티, 유통분야의 상호 발전과 협력을 위한 업무 교류 및 공동사업화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새로운 K뷰티유통과 산업활성화를 위한 상호신뢰와 우호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공동사업 및 업무 교류를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현재 CDFS는 장쑤성 쑤저우시 산업단지와 협력해 한중 화장품 라이브 방송기지(면적 약 3,000㎡)를 준비 중에 있다. 올해 11월부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설립된 한국 지사는 앞으로 많은 한국브랜드들을 소싱해 중국으로 면세점라인으로 수출판매할 예정이다.
이 날 협약식에는 AMFOC 양의식 회장, CDFS Jacjy Zhu 대표 뿐만 아니라 Qian Zhenjuan Coo, AMFOC 장혜원 이사, 이상희 이사가 참석했다.
한편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모델, 패션, 뷰티 관련 산업이 함께 하는 행사다. 아시아 27개국 국가간 문화 산업 교류를 통해 관련 산업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으로 그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올해는 20주년을 맞이해 페이스 오브 아시아, 아시아오픈컬렉션, 아시아모델어워즈 뿐만 아니라 아시아 키즈, 시니어모델 대회, 글로벌 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 등 아시아의 관련 아티스트와 산업이 함께 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오는 10월25~31일 강원랜드호텔 컨벤션센터 4, 5층에서 화려하게 진행된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