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벌거벗은 한국사2’ 1차 티저 공개

정혜진 기자
2025-08-13 09:13:35
기사 이미지
‘벌거벗은 한국사2’ 1차 티저 공개 (제공: tvN STORY)

tvN STORY 역사 예능 ‘벌거벗은 한국사2’ 1차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오는 9월 9일(화) 저녁 8시 20분에 첫 방송되는 ‘벌거벗은 한국사2’는 역사커뮤니케이터 ‘큰별쌤’ 최태성과 함께하는 쉽고 재미있는 한국사 스토리텔링쇼다. 자타공인 한국사계의 큰 별 최태성과 방송인 김동현과 더불어 배우 권혁수, 그룹 프로미스나인의 멤버 백지헌이 합류 소식을 알려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 두 번째 시즌에서는 반만년 한국사를 장식한 격동의 순간들과 결정적 인물들을 만나보며 더 위대해진 한국사 여행을 떠난다. 특히 이번에는 ‘vs’ 대결 구도를 활용해 다양한 시대와 장르를 넘나들며 매력적인 라이벌들을 조명한다. 과연 어떤 인물과 사건들이 라이벌 구도로 등장할지 호기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런 가운데 ‘벌거벗은 한국사2’의 첫 번째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영상 속 ‘큰별쌤’ 최태성은 391년 광개토대왕 즉위, 1446년 9월 훈민정음 반포 등 한국사 속 숫자 ‘9’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2025년 9월 9일 ‘벌거벗은 한국사2’가 돌아온다”는 소식을 전한다. 최태성은 “가족들끼리 오붓함을, 학교에서 재미를, 일하면서 여유를 주었던 온 국민의 ‘벌거벗은 한국사’가 다시 달립니다. 한국사 여행 신나게 시작해봐요”라면서 더 쉽고 더 풍부해진 한국사 강연을 예고해 본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제작진 역시 “2년 넘게 큰 사랑을 받은 ‘벌거벗은 한국사’가 잠시 쉬었다가 다시 시작한다. 그간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애정을 받아 온 만큼, 더 흥미롭고 유익한 역사 이야기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혀, ‘벌거벗은 한국사2’에서 어떤 흥미진진한 한국사 스토리텔링이 펼쳐질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벌거벗은 한국사2’는 오는 9월 9일(화) 저녁 8시 20분 tvN STORY에서 첫 방송된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