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뒷광고”… 손연재 채널 삭제에 추측 확산

박지혜 기자
2025-08-11 23:34:14
기사 이미지
“뒷광고여서”… 손연재 채널 삭제에 추측 확산 (사진: 손연재 채널)

전 국가대표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의 유튜브 채널이 돌연 삭제되면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

11일 기준 손연재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했기 때문에 채널이 삭제되었습니다”라는 안내 문구만이 표시된다. 구체적인 위반 사항이나 삭제 경위에 대한 설명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손연재는 은퇴 후 방송 활동과 개인 사업을 이어가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팬들과 소통해왔다. 해당 채널에는 운동 콘텐츠, 일상 브이로그, 체조 관련 팁은 물론 결혼 후 신혼집 공개, 육아 일상, 남편과의 일화 등 다양한 콘텐츠가 게시돼 꾸준한 관심을 받아왔다.

특히 최근에는 ‘최초공개. 날 안 좋아했다고? 손연재가 결혼을 결심하게 된 순간’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9세 연상 금융업 종사자인 남편과의 만남과 결혼 과정을 솔직하게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갑작스러운 채널 삭제에 대해 손연재 본인이나 소속사 측의 공식 입장은 아직 전해지지 않고 있다. 삭제가 일시적 조치인지 영구 폐쇄인지 여부도 확인되지 않은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삭제 사유를 두고 다양한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일부 누리꾼들은 “내돈내산이라며 소개한 제품들이 사실 뒷광고여서 그런 것 아니냐”며 광고 표시 의무 위반 가능성을 제기했다.

또 다른 누리꾼들은 최근 영상에서 보여진 남편의 말투나 행동에 대한 부정적 반응과 연관 짓기도 했다. “남편이 하지 말라고 했나보다. 남편 말투 때문에 댓글로 욕을 많이 먹어서 화났겠다”는 반응부터 “남편이 사회적 위치가 있는 사람인데 영상에서 저급한 말투가 그대로 나와서 급히 삭제한 듯하다”는 추측까지 나오고 있다.

한편 팬들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왜 채널이 삭제된 거냐”, “영상 다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을 표하고 있다. 일부에서는 “사생활을 왜 보여주는지, 그냥 잘 살면 되지”라는 반응도 나타났다.

손연재는 2022년 8월 9세 연상 금융업 종사자와 결혼했으며, 지난해 2월 아들을 출산했다. 현재 리듬체조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후배 양성에도 힘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채널 삭제의 정확한 경위와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손연재 측의 공식 입장 발표가 주목된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