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티빙·웨이브 8월 첫째 주 추천작

한효주 기자
2025-08-07 09:16:21
드라마 ‘위대한 전사’ (제공: 티빙, Apple TV+)

# 티빙/Apple TV+ ‘아쿠아맨’ 제이슨 모모아, 하와이의 전설로 돌아오다! Apple TV+ ‘위대한 전사’


Apple TV+ ‘위대한 전사’는 18세기 후반 하와이를 배경으로, 서구 식민지화의 위협에 맞서 하와이 제도를 통일하기 위해 노력한 전사 ‘카이아나’(제이슨 모모아)의 이야기를 그린 대서사시다. 피프스 시즌(Fifth Season)과 처닌 엔터테인먼트(Chernin Entertainment)가 제작을 맡았으며, 영화 ‘아쿠아맨’, ‘마인크래프트 무비’ 등으로 국내 팬들에게 사랑받은 배우 제이슨 모모아가 주연은 물론 각본과 총괄 제작까지 맡아 더욱 기대를 모은다.

또한 그래미상과 아카데미상을 모두 수상한 세계적인 음악 감독 한스 짐머가 이번 시리즈의 테마 음악을 작곡을 맡았으며, 그가 공동 설립한 작곡가 그룹 ‘블리딩 핑거스 뮤직(Bleeding Fingers Music)’의 제임스 에버링엄과 함께 9개 에피소드의 음악을 공동 프로듀싱해 작품의 몰입도를 더했다.

제이슨 모모아 주연의 Apple TV+ 오리지널 신작 ‘위대한 전사’는 티빙 ‘Apple TV+ 브랜드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예능 ‘진짜 괜찮은 사람’ (제공: 티빙)

# 티빙 스타들이 직접 보증하는 절친들의 매칭 리얼리티! tvN ‘진짜 괜찮은 사람’


tvN ‘진짜 괜찮은 사람’은 연예인들이 직접 진짜 괜찮은 자신의 절친을 소개하는 국내 최초의 ‘절친 매칭’ 연애 리얼리티다. ‘스타들이 보증하는 절친들의 소개팅’이라는 차별화된 설정 아래, 연예인 주선자들과 그들의 절친이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형태의 로맨스가 펼쳐진다.

조세호, 강소라, 김남희, 허영지, 이미주, 지예은, 김영광, 이관희까지, 화려한 라인업의 연예인들이 주선자로 나선 가운데, ‘김우빈·설현 닮은꼴’, ‘마포구 도련님’, ‘하이틴 영화 속 첫사랑’ 재질 등 스타 못지않은 강한 개성을 지닌 참가자들이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제 친구가 출연하는 만큼, 몰입도 높은 리액션과 솔직한 감정 표현이 더해져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스타가 보증하는 진짜 괜찮은 절친들의 연애 리얼리티 ‘진짜 괜찮은 사람’은 티빙에서 만날 수 있다.

예능 ‘지지고 볶는 여행: 인도편’ (제공: 티빙)

# 티빙 작열하는 태양보다 더 뜨거운, 현실 커플의 ‘마라맛’ 인도 로드트립 ENA ‘지지고 볶는 여행: 인도편’


ENA ‘지지고 볶는 여행’은 ‘지지고, 볶고, 속 끓이며 사는 것이 사랑과 인생’이라는 콘셉트 아래, 역대 ‘솔로나라’에서 가장 화제를 모았던 출연자들이 다시 뭉쳐 날 것 그대로의 감정 여행을 선보이는 ‘나는 SOLO’의 스핀오프이다.

지난 1일 25기 옥순과 영식의 ‘리얼 야생’ 몽골 여행이 막을 내린 데 이어, 오는 8일(금)부터는 새로운 커플의 인도 여행기가 펼쳐진다. 이번엔 어떤 커플이 등장할지, 뜨거운 인도 날씨만큼이나 치열하게 요동치는 감정이 이국적인 풍경과 어우러져 어떤 리얼한 이야기를 만들어낼지 기대가 높아진다.

인도의 작열하는 태양 아래에서 벌어질 현실 커플의 ‘마라맛’ 여행기 ‘지지고 볶는 여행: 인도편’은 오는 8일(금) 티빙에서 감상할 수 있다.

드라마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 (제공: 티빙, 웨이브)

# 티빙/웨이브 본격 힐링 트립 감성 드라마 채널A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


자극적인 콘텐츠 사이에 피어난 슴슴한 힐링 여행 드라마 채널A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는 인생에서 한 번도 센터인 적이 없던 아이돌 출신 여행 리포터 ‘여름’(공승연 분)이 의뢰받은 여행들을 대신해 주며 진정한 성공과 삶의 의미를 깨닫는 과정을 그린 본격 힐링 트립 감성 드라마다. 일본 하라다 마하 작가의 동명 소설을 한국식으로 각색해 부여, 포항, 진주 등 국내의 아름다운 명소를 고스란히 담아낸 극강의 영상미로 눈호강을 선사한다.

공승연이 여행 리포터 ‘여름’ 역을 맡아, 남들의 여행을 대신하며 자신을 돌보게 되는 성장형 캐릭터로 등장한다. 김재영은 ‘여름’과 간질간질한 로맨스를 펼치는 영화감독 지망생 역을 맡아 담백한 매력을 뽐낸다. 여기에 진구, 하석진, 이일화 등 각 여행지에 등장하는 뜻밖의 인물들이 극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는 매주 주말 티빙과 웨이브에서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예능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 (제공: 티빙, 웨이브)

# 티빙/웨이브 추성훈, 곽준빈, 이은지의 리얼 생존 여행기 ENA·EBS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는 추성훈이 세계 극한 직업에 도전하고 땀 흘려 번 ‘밥값’ 만큼 즐기는 현지 밀착 리얼 생존 여행기다. 작업반장 추성훈을 필두로 총무 곽준빈, 그리고 오락 반장 겸 검색 매니저 이은지까지, ‘밥값즈’로 모인 세 사람은 대환장 팀워크로 세계 곳곳의 극한 직업 체험에 나선다. 백두산의 약초꾼, 이집트의 나일강 상인 등 각 나라의 극한 직업 현장에서 땀 흘리며 일한 뒤에는 열심히 번 밥값으로 즐기는 현지 먹방과 특색 있는 로컬 여행이 기다리고 있다.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는 직접 땀 흘려 밥값을 벌고, 로컬 여행을 즐기는 신선한 콘셉트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밥값을 하기 위해 세계 곳곳을 누비는 ‘밥값즈’가 노동의 고됨과 여행의 설렘을 함께 즐기는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땀 흘린 만큼 더 짜릿하고, 맛있는 리얼 생존 여행기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는 웨이브와 티빙에서 매주 토요일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드라마 ‘아처’ (제공: 티빙, 웨이브)

# 티빙/웨이브 말하지 못하는 여자와 기억을 잃은 남자의 마라맛 로맨스 ‘아처’


기억을 잃은 남편과 자리를 되찾기 위한 아내의 처절한 유혹이 시작된다. ‘아처’는 3년 전 교통사고로 기억을 잃은 남자 ‘선츠옌’과 남편의 기억이 돌아오기만을 기다리는 여자 ‘쑹치녠’의 강렬한 로맨스를 그린 6부작 드라마다. 기억을 잃은 남편 ‘선츠옌’은 아내까지 잊은 채 다른 여자 ‘린추퉁’을 연인으로 착각한다. 실어증으로 진실을 말하지 못하는 ‘쑹치녠’은 비서인 척 그의 곁을 지키며 남편의 기억이 돌아오기만을 기다린다.

두 사람의 마음은 엇갈린 채 오해는 더욱 깊어지고, ‘쑹치녠’은 자신의 자리를 되찾기 위해 고혹적이고 처절한 유혹을 시작한다. 뒤엉킨 감정과 엇갈린 진실 속에서 ‘쑹치녠’과 ‘선츠옌’의 사랑은 다시 피어날 수 있을지 매 에피소드에 이어지는 반전으로 긴장감이 더해진다. 로맨스와 미스터리를 압축한 6부작 단막극 ‘아처’ 전편은 티빙과 웨이브에서 만날 수 있다.

한효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