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생방송투데이' 오늘 맛집… 서리태 콩국수

정지연 기자
2025-07-24 17:00:02
기사 이미지
‘생방송 투데이’ 오늘 방송 맛집 SBS 

‘생방송 투데이’가 오늘도 흥미롭고 다양한 현장을 찾아간다. 24일 방송에서는 ‘궁금했던 잡스’ 코너에서 텐트 세탁 전문 직업군을, ‘한우물의 법칙’에서는 하루 수천 그릇이 팔리는 서리태 콩국수집의 정체를 집중 조명한다.

기사 이미지
‘생방송 투데이’ 오늘 방송 맛집 SBS

[궁금했던 잡스] 캠핑의 낭만을 지켜라! 텐트 세탁 편

광주 광산구에 위치한 ‘텐트 세탁 캠핑버블리폼연구소’는 일반 세탁소와는 차원이 다른 특별한 작업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캠핑 인구가 늘어나면서 텐트의 세탁과 관리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는데, 그 중심에 바로 이곳이 있다.

텐트 세탁은 오염 부위의 정밀 세척, 방수 기능 보존, 곰팡이 제거까지 꼼꼼한 과정을 요구한다. 천 소재의 특성과 지퍼, 메쉬망 등 텐트 고유의 구조를 잘 알아야 하는 까다로운 작업이다. 방송에서는 텐트가 새 것처럼 재탄생하는 과정을 세세히 따라가며, 텐트를 아끼는 캠퍼들의 의외의 고민과 그것을 해결하는 전문가들의 손길을 담아낸다.


[한우물의 법칙] 하루 1000그릇! 서리태 콩국수 편

광주 남구의 ‘상김명화서리태콩국수’는 여름철만 되면 매일 긴 줄이 늘어서는 인기 맛집이다. 이곳의 서리태 콩국수는 지역을 대표하는 별미로 손꼽힌다.

서리태 특유의 진한 맛과 고소함을 살려 낸 콩물은 입안 가득 순한 풍미를 안겨준다. 텁텁함 없이 깔끔하게 떨어지는 뒷맛은 오랜 시간 연구 끝에 완성된 숙성 공정에서 개발됐다. 면 또한 수타 방식 못지않게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며, 고소한 콩물과의 조화를 완성한다. 방송에서는 하루 1000그릇이 넘게 팔리는 서태리 콩국수의 배경과, 콩 하나부터 육수 온도까지 신경 쓰는 주방의 정성을 현장에서 생생히 전할 예정이다.

기사 이미지
‘생방송 투데이’ 오늘 방송 맛집 SBS 

‘생방송 투데이’는 오늘 하루 있었던 일들과 사람 사는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놓치기 쉬운 순간의 가치를 다시 한 번 되새기게 만들며, 국민과 가장 가까운 시간, 가장 가까운 이야기로 채워가는 SBS 대표 저녁 정보 프로그램이다. 전국 곳곳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사고부터 따뜻한 감동을 안기는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시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맛집과 음식 정보까지, 시청자들의 일상과 가장 가까운 이야기들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다.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 시간은 평일 오후 6시 50분으로 시청자들의 저녁 시간을 책임지고 있다.

정지연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