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지드래곤, 광고계도 초대박!

박지혜 기자
2025-05-28 09:08:30
기사 이미지
지드래곤, 광고계도 초대박! (사진: 하나금융그룹 / 더벤티 / 갤럭시코퍼레이션)

가수 G-DRAGON(지드래곤)이 글로벌 영향력으로 광고계까지 접수하며 광고계 우량주로 자리매김했다.

G-DRAGON은 지난 10월 7년 4개월 만에 ‘PO₩ER’로 컴백한 이후 발매하는 곡마다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가요계를 평정했다. 또한 월드투어, 미디어 전시회, 예능 출연 등 일거수일투족으로 폭발적인 화제성을 불러일으키며 대체 불가능한 K-POP KING의 귀환을 실감케 만들고 있다. 특히 지난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공개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G-DRAGON은 2025년 5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등극, 지난 3월부터 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적수 없는 레전드임을 다시금 깨닫게 했다.

이 같은 G-DRAGON의 영향력은 최초, 완판 등의 타이틀을 이끌며 광고계 또한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 1월 하나금융그룹의 새로운 얼굴로 발탁된 G-DRAGON은 AI 엔터테크 기업인 갤럭시코퍼레이션 소속 아티스트답게, K-POP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높이 112m, 너비 157m의 세계 최대 규모 몰입형 LED 돔 스피어에서 광고 캠페인을 온에어(ON-AIR)해 전 세계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그는 스피어에 송출된 글로벌 프로젝트 '원 스피릿, 원 팀(One Spirit, One Team)' 광고 캠페인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해 독보적인 감성을 가감 없이 펼쳐내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했다. 이 같은 G-DRAGON 효과를 증명하듯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하나금융지주는 전날 장중 7만 500원까지 오르며 지난 2005년 12월 지주 출범 이후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다.

이에 더해 G-DRAGON은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의 전속 모델로 발탁된 지 약 한 달도 되지 않은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첫 행보부터 브랜드의 이미지를 제고하며 강렬한 시너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13일 G-DRAGON이 참여한 브랜드 캠페인 영상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가운데, 해당 영상은 “GD가 광고하니 브랜드가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 마법. 신기하다”는 등의 호평을 자아내며 공개된 지 1주 만에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런가 하면 G-DRAGON이 종합주류회사 부루구루와 협업한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또한 화제를 자아내고 있다. G-DRAGON이 자신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IP를 활용한 최초의 주류 상품인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판매 시작 3일 만에 초도 물량인 88만 캔이 모두 완판되며, CU가 역대 출시한 주류 상품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특히 판매 시작 당일인 4월 30일에는 888개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포켓CU 예약구매 물량이 단 1초도 채 안 돼 완판됐고, 출시 3주 만에 500만 캔이 판매되며 그야말로 초대박 히트상품으로 떠올랐다.

뿐만 아니라 G-DRAGON이 첫 우주항공의 날을 기념해 출시한 주류 신제품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 또한 공개와 동시에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27일 우주정거장 콘셉트로 꾸며진 CU 올림픽광장점에서 최초 판매를 시작한 가운데, 단 88일 동안 하루 8,888캔만 판매한다는 소식에 구매를 위한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G-DRAGON은 가요계를 넘어 광고계 판도까지 뒤흔들며 독보적인 영향력을 지닌 아이콘임을 재입증하고 있다. 이에 매 순간 보법이 다른 G-DRAGON이 앞으로 또 어떤 행보로 센세이션을 선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G-DRAGON은 한국을 시작으로 세 번째 월드투어 ‘G-DRAGON 2025 WORLD TOUR [Übermensch]’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도쿄돔과 교세라 돔 오사카는 물론, 불라칸까지 연일 매진 행렬을 이으며 K팝 대표 솔로 가수의 위엄을 느끼게 했다. 이어 오는 6월 7일부터 3일간 마카오 공연을 이어가며 타이페이, 쿠알라룸푸르, 자카르타, 홍콩, 방콕 등 아시아 9개 도시와 시드니, 멜버른 등 호주 2개 도시에서 월드투어를 진행한다. 추후 추가 투어 날짜와 장소가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월드투어와 함께 공식 초청된 행사에서도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오는 6월 21일 진행되는 글로벌 뮤직 콘서트 ‘K-STAR SPARK IN VIETNAM 2025 (케이스타 스파크 인 베트남 2025)’에 G-DRAGON이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현지 기업들이 형형색색 데이지 꽃으로 ‘GD 샤라웃’에 나서는 진풍경이 펼쳐지며 글로벌 인기를 체감케 했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