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ST 판도를 흔드는 가왕의 아우라! 첫 OST 도전! 성.공.적!”
가수 전유진의 KBS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OST part4 ‘그대도 나처럼’이 시청률과 화제성, 음원차트에서 트리플 크라운을 석권하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와 관련 전유진이 처음으로 도전한 OST인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OST part4 ‘그대도 나처럼’이 시청률 상승세, 화제성 폭발, 음원차트 점령 등 전례 없는 파급력으로 OST 판도를 흔들고 있다. 특히 지난 24일(토) 방송된 33회 엔딩 부분에 전유진의 ‘그대도 나처럼’이 삽입되면서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시청률이 다시 20%를 돌파한데 이어 지난 25일(일) 방송된 34회 역시 시청률 20.4%(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하는 등 눈에 띄는 상승세를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방송 직후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OST’가 실시간 인기 검색어 1위에, ‘전유진’이 3위에 오르는 등 전유진의 OST가 시청률 상승을 견인했음을 증명했다.
더욱이 전유진의 ‘그대도 나처럼’ 공식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40만 회에 육박하는가 하면, 유튜브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 22위에 오르며 트렌드의 척도인 SNS에서 뜨거운 화제성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더해 전유진의 가창 장면들과 드라마의 하이라이트를 이용한 클립, 가사를 적용해 만든 영상 등 팬들이 제작한 다양한 형태의 쇼츠와 콘텐츠들이 양산되며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이끌고 있다.
또한 전유진의 ‘그대도 나처럼’은 27일 기준, 벨365에서 발표한 TOP100 실시간 인기 차트 3위, 벨소리 차트 4위, MP3 차트 6위, 컬러링 차트 8위 등 전 부문 상위권 석권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다. 생애 처음으로 OST에 도전한 전유진이 ‘그대도 나처럼’으로 각종 차트를 강타하는 등 독보적인 기록 행진을 이어가면서, 새로운 ‘OST 절대 강자’의 탄생을 알리고 있다.
전유진의 ‘그대도 나처럼’에 대해 시청자들은 “전유진 OST가 나오니 드라마 더 볼 맛 나네요. 드라마도 정주행 중입니다!”, “전유진의 OST에 마음 치유하고 갑니다”, “전유진의 목소리가 정말 절절해서 눈물이 흐릅니다”, “전유진이 드라마의 애틋한 사랑을 찐 감성으로 전달하네요” 등 호응을 터트렸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