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뱅 지드래곤이 2025년 5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며 여전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5년 5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빅뱅의 지드래곤이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블랙핑크 제니가 2위, 방탄소년단 진이 3위를 차지했다.
지드래곤의 경우 링크분석에서 '공연하다', '공개하다', '완판하다'가 높은 연관성을 보였으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월드투어', '위버맨쉬', '하이볼'이 주요 검색어로 나타났다. 특히 긍정 비율이 91.25%로 압도적인 호감도를 기록했다.
상위 10위권에는 블랙핑크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다수 포진하며 3세대 아이돌들의 지속적인 인기를 보여줬다. 4세대 아이돌 중에서는 아이브의 장원영(4위)과 안유진(7위), 에스파의 카리나(8위)가 상위권에 올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종합 측정한 지표로, 온라인에서의 소비자 행동 패턴이 브랜드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데뷔 19년차를 맞은 지드래곤이 여전히 최정상의 브랜드 파워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K-팝 아이콘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는 평가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