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월드케이팝센터, 비피엠지와 케이팝 팬덤 서비스 협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다미 기자
2025-05-22 15:18:47
월드케이팝센터, 비피엠지와 케이팝 팬덤 서비스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제공: 월드케이팝센터)


월드케이팝센터가 비피엠지(BPMG)와 WEB3 서비스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비피엠지가 서비스하는 ’팝플러스’ 내 월드케이팝센터 공식 채널 생성, 커뮤니티 기능을 용한 K-POP 서비스 발굴 및 활성화, 케이팝 컨텐츠 리소스 제공을 통한 플랫폼 컨텐츠 활성화 등이다.

월드케이팝센터는 K-POP 교육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K-POP 엔터테인먼트사로, 현재 32개국에서 K-POP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걸그룹 오디션 프로젝트 ‘클릭더스타’를 운영 중이다. 최종 선발된 각국의 멤버는 글로벌 걸그룹 ‘블링원’의 일원으로 데뷔하게 되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세계 각국의 K-POP 팬덤과 만나고 소통할 예정이다.

폭싹 속았수다 열풍! 대한민국 눈물바다 만든 아이유 이제 진짜 결혼까지??!

월드케이팝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비피엠지가 개발하여 운영하는 다양한 WEB3 서비스와의 협업을 도모하고, 월드케이팝센터가 제작하는 케이팝 콘텐츠를 위한 커뮤니티 구축을 위해 힘쓸 예정”이라며 ‘팝플러스’ 플랫폼 내 월드케이팝센터 콘텐츠의 공식 채널을 생성하고, 기타 커뮤니티 기능을 활용한 서비스의 발굴 및 다양한 글로벌 K-POP 팬덤 소통 프로젝트에 있어 협업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월드케이팝센터가 운영하는 글로벌 걸그룹 오디션 ‘클릭더스타’는 현재 한국과 인도네시아, 남미연합 시즌의 예선 지원을 받고 있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