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라이브커머스코리아가 틱톡 라이브 에이전시 ‘라코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라이브 콘텐츠 언택트형 오디션 ‘k-ARTIST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ARTIST 오디션’은 글로벌 스타를 육성하기 위한 오디션’은 라코엔터가 추진하는 라이브 플랫폼 기반의 언택트형 오디션이며,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총상금 5400만원으로 총 3가지 부문으로 오디션이 진행된다. 오디션 참가는 보컬, 랩, 댄스, 연기, 모델, 미술, 패션, 손재주, 악기 연주, 운동, 코미디 등 분야를 불문하고 자신의 끼와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틱톡 LIVE를 통해 총 평가 점수를 반영하여 상금 및 전속 아티스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게 된다.
참가자는 오디션 기간동안 방송 수익은 100% 크리에이터 수익으로 가져 가며,방송수익 이외의 추가 에이전시 지원금도 받을수 있다.[단,댄스 크루 부문 은 제외]
오디션에 참여한 참가자 전원에게 체계적인 트레이닝 프로그램과 전문 제작 시스템을 기반으로 틱톡 LIVE 방송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며, 최종 수상자는 상금과 함께 콘텐츠 제작 지원과 글로벌 프로모션 기회와, 음원발매 기회를 제공한다. 틱톡 계정이 없는 참가자도 참여가 가능한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세부사항은 라코엔터테인먼트 오디션 공식 사이트 또는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