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혁오(HYUKOH)와 선셋 롤러코스터(Sunset Rollercoaster)가 7개월간 이어온 아시아 투어 ‘AAA TOUR BY HYUKOH & SUNSET ROLLERCOASTER’를 일단락하며 서울 앵콜 공연을 개최한다.
4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혁오와 선셋 롤러코스터가 지난해 7월 발매한 프로젝트 앨범 ‘AAA’를 시작으로, 11개 도시, 총 15회의 공연을 개최하며 각지의 팬들과 함께한 여정을 기념하는 자리다.
‘AAA LIVE’는 150분간 이어진 2024년 서울 공연의 전곡을 담은 2장의 CD와, 현장의 감동을 고스란히 담은 블루레이 디스크로 구성되어있다.
‘음악 유랑단’이라는 컨셉 아래 혁오와 선셋 롤러코스터를 포함한 10인의 뮤지션이 무대에 올라 연주한 ‘Clair de Lune’을 시작으로, 프로젝트 앨범 ‘AAA’의 전곡과 각 밴드의 대표곡 등 총 30곡이 수록되었다.
현장에 참여한 아티스트들과 전문 엔지니어들의 세심한 믹싱 및 마스터링을 거쳐, 공연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생생한 편곡과 사운드를 고음질로 재현해냈다.
공연 실황 영상은 ‘AAA’ 타이틀곡 ‘Glue’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DQM이 총괄했으며, 150분 분량의 영상이 담긴 블루레이 디스크에는 무대 위 몰입과 교감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오프닝에 삽입된 인트로 영상은 미술가 노상호가 제작한 애니메이션에 바트 반 그늑튼(IGOBART)의 내레이션이 더해져 완성되었다.
‘AAA TOUR BY HYUKOH & SUNSET ROLLERCOASTER’는 2024년 여름, 혁오와 선셋 롤러코스터가 공동 발매한 프로젝트 앨범 ‘AAA’를 기반으로 시작된 아시아 투어 프로젝트다. 서울, 타이베이, 도쿄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투어는 각 지역 팬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이어졌으며, 이번 앵콜 공연은 그 여정의 흐름을 팬들과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AAA LIVE’ 앨범은 4월 26일 서울 공연 현장에서 최초 공개되며, 4월 28일부터 온라인 예약 판매가 진행된다. 디지털 음원은 5월 6일 각 음원 플랫폼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한편 혁오와 선셋 롤러코스터의 서울 앵콜 공연 ‘AAA TOUR BY HYUKOH & SUNSET ROLLERCOASTER, 2025 – SEOUL’은 4월 26일(토)과 27일(일) 양일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며, 티켓은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