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보법이 다른 제니, 잘났다 잘났어!.. 70분 폭주한 ‘루비’ 어땠나 [종합] 

이진주 기자
2025-03-15 21:32:57
제니, 첫 단독 콘서트 ‘루비’ 대성료 (제공: 리즈컴)

빛나는 솔로 아니랄까 봐. 김제니 보법이 다르다. 70분을 오로지 노래로 승부하며 자신을 증명해 보였다.

15일 제니는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단독 콘서트 ‘The Ruby Experience(더 루비 익스피리언스)’를 열고 팬들과 만났다.

이날 제니는 총 15곡의 셋리스트로 그의 무한한 음악적 확장성을 제시, 올라운더다운 무대를 쏟아냈다. 타이틀곡 ‘라이크 제니’뿐 아니라 선공개곡 ‘만트라’, ‘엑스트라 엘’, 수록곡 ‘스타트 어 워’, ‘핸들바’, ‘러브 행 오버’, ‘젠’, ‘댐 라이트’, ‘서울 시티’, ‘웨이 업’, ‘F.T.S’, ‘필터’, ‘스타라이트’, ‘트윈’ 등 피땀을 갈아 넣은 정규 1집 ‘루비’의 A-Z를 선보였다. 

제니, 첫 단독 콘서트 ‘루비’ 대성료 (제공: 리즈컴)

거울을 맞대고 선 제니는 관객이 아닌 자신을 바라보며 노래를 시작했다. 파란 퍼와 선글라스로 힘을 준 그는 거미줄에 걸린 독거미로 변신하는가 하면, 자기애 뿜뿜의 ‘만트라’로 강렬한 존재감을 자랑했다.

또 ‘러브 행오버’에서는 여유로운 제스처로 좌중을 압도했다. 살금살금 걷는 워킹에 객석에서는 함성이 터져 나왔다.

트렌드세터의 면모도 잊지 않았다. ‘젠’은 올 블랙 수트에 과감한 속옷 노출을, ‘서울 시티’는 바이크 재킷을 입고 시크한 안무를 선사하는 등 패션쇼를 방불케 했다.

제니, 첫 단독 콘서트 ‘루비’ 대성료 (제공: 리즈컴)

타이틀곡 ‘라이크 제니’는 과연 압권. “잘난 게 죄니”라는 그의 한마디는 전율을 일으키기 충분했으며, ‘엑스트라 엘’은 순간 젠득미가 화면에 잡혀 잔망 매력을 자아냈다. 그가 호응을 유도하자 블링크(팬덤명)는 떼창으로 열기를 더했다.

열심히 달린 제니는 “제가 숨이 좀 차 보이죠. 세 개의 댄스곡이 저를 신나게 해 버렸다. 제가 솔로 콘서트는 처음이라 좀 버벅대도 이해해 달라. 오늘 와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라며 "막상 여기 올라오니 되게 부끄럽다. 아직도 너무 꿈만 같다. 이 자리에서 여러분과 인사하니까 좀 (벅찬 마음이 올라) 온다”며 입을 열었다.

그러면서 그는 “이번 앨범, 콘서트를 준비하며 많은 배움이 있었다. 화려하고 멋있게 해내는 모습 말고 이렇게 조금 바보 같은, 솔직한 제 있는 모습을 그대로 담아낸 앨범”이라며 “정말 울지 않겠다고 약속했는데 다시 이렇게 많은 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다는 게 실감 나지 않는다.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라며 울컥하는 마음을 달랬다.

제니, 첫 단독 콘서트 ‘루비’ 대성료 (제공: 리즈컴)

화제의 ‘필터’는 계단 정상에서 등장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국힙원탑의 랩 실력은 물론 중독적인 훅과 댄스로 참아온 끼를 폭주시키더니 곧이어 앉아서 부르짖는 퍼포먼스로 모두를 숨죽이게 했다.

앵콜곡 ‘스타라이트’에는 직접 피아노를 연주하며 진심을 전했고, 어쿠스틱한 감성의 ‘트윈’에는 숨소리까지 노래하며 열창하는 모습을 보였다.

끝으로 그는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 앞으로도 언제나 좋은 음악과, 좋은 사람 제니가 될 테니 지켜봐 달라. 앞으로 자주 봐요”라고 약속하며 다음을 기약했다.

한편 제니의 첫 솔로 정규앨범 ‘Ruby(루비)‘는 초동 66만 장이 판매되며 K-Pop 여성 아티스트 중 최고 기록을 달성, 국내 주요 음원차트뿐 아니라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등 21개국의 아이튠즈 차트를 석권하며 글로벌적으로 호성적을 자랑하고 있다.

제니가 속한 블랙핑크는 오는 7월 5일과 6일 양일간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을 시작으로 ‘블랙핑크 2025 월드 투어’를 개최한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나솔사계’ 눈물의 최종 선택
    TV

    ‘나솔사계’ 눈물의 최종 선택

    -10기 영식 “내 여자~”→22기 영식 “그대만 선택해왔다”...백합 사이에 놓고 어필 전쟁 터졌다! -14기 경수, “0기 영식과 ‘일촉즉발’ 신경전까지, ‘최종 선택’ 결과는?
    ‘나솔사계’ 골싱민박의 로맨스가 최종 선택을 앞두고 극단으로 치달았다. 8일(목) 방송한 SBS Plus와 ENA의 &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5-09 07:34:07
  • 임영웅에게 ‘영웅시대’란, 또 하나의 부모님
    Culture

    임영웅에게 ‘영웅시대’란, 또 하나의 부모님

    가수 임영웅이 어버이날을 맞아 팬클럽 ‘영웅시대’를 향한 진심 어린 인사를 전했다. 팬들에겐 최고의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5-09 08:04:37
  • ‘팬콘 D-1’ 영탁, 영블스와 놀 준비 완료!
    Music

    ‘팬콘 D-1’ 영탁, 영블스와 놀 준비 완료!

    가수 영탁이 오는 5월 10일과 11일 서울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팬콘서트 ‘2025 YOUNGTAK FAN-CON YOUNGONE PARK
    ㅇㅇㅇ 기자2022-05-22
    이진주 2025-05-09 10:21:19
  • 정동원, ‘걍남자’ 자연인 변신
    TV

    정동원, ‘걍남자’ 자연인 변신

    정동원, ‘자연인’ 변신해 굼벵이 먹방 투혼. “걍남자” 첫 에피소드 공개. 정동원, ‘걍남자’서 파격적 상남자 분장. 자연인 윤택과 “폭풍 예능감” 선사.
    가수 정동원이 ‘자연인’으로 변신해 거침없는 예능감을 발휘했다.지난 8일 정동원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5-09 08:1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