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적수 없다”… 지드래곤, 차은우 꺾고 1위

박지혜 기자
2025-03-15 08:45:42
“적수 없다”… 지드래곤, 차은우 꺾고 1위 ©bnt뉴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5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빅뱅의 지드래곤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아스트로의 차은우, 3위는 방탄소년단의 진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분석은 2025년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6,924,994개를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지난 2월 대비 1.22%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세부 분석 결과, 브랜드소비는 13.84% 상승, 브랜드이슈는 3.59% 상승한 반면, 브랜드소통은 2.50% 하락, 브랜드확산은 2.14%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1위를 차지한 지드래곤의 경우, 링크분석에서 '적수 없다, 강력하다, 전시하다'가 높게 나왔으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투 배드, 굿데이, 위버맨쉬'가 주요 키워드로 분석됐다. 또한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91.08%의 높은 긍정비율을 기록했다.

상위 10위권에는 지드래곤, 차은우, 진에 이어 방탄소년단 지민(4위), 정국(5위), 뷔(6위), 워너원 황민현(7위), 라이즈 원빈(8위), 워너원 강다니엘(9위), 방탄소년단 제이홉(10위)이 포함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종합해 산출되며,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는 지표로 활용된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나솔사계’ 눈물의 최종 선택
    TV

    ‘나솔사계’ 눈물의 최종 선택

    -10기 영식 “내 여자~”→22기 영식 “그대만 선택해왔다”...백합 사이에 놓고 어필 전쟁 터졌다! -14기 경수, “0기 영식과 ‘일촉즉발’ 신경전까지, ‘최종 선택’ 결과는?
    ‘나솔사계’ 골싱민박의 로맨스가 최종 선택을 앞두고 극단으로 치달았다. 8일(목) 방송한 SBS Plus와 ENA의 &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5-09 07:34:07
  • 임영웅에게 ‘영웅시대’란, 또 하나의 부모님
    Culture

    임영웅에게 ‘영웅시대’란, 또 하나의 부모님

    가수 임영웅이 어버이날을 맞아 팬클럽 ‘영웅시대’를 향한 진심 어린 인사를 전했다. 팬들에겐 최고의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5-09 08:04:37
  • ‘팬콘 D-1’ 영탁, 영블스와 놀 준비 완료!
    Music

    ‘팬콘 D-1’ 영탁, 영블스와 놀 준비 완료!

    가수 영탁이 오는 5월 10일과 11일 서울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팬콘서트 ‘2025 YOUNGTAK FAN-CON YOUNGONE PARK
    ㅇㅇㅇ 기자2022-05-22
    이진주 2025-05-09 10:21:19
  • 정동원, ‘걍남자’ 자연인 변신
    TV

    정동원, ‘걍남자’ 자연인 변신

    정동원, ‘자연인’ 변신해 굼벵이 먹방 투혼. “걍남자” 첫 에피소드 공개. 정동원, ‘걍남자’서 파격적 상남자 분장. 자연인 윤택과 “폭풍 예능감” 선사.
    가수 정동원이 ‘자연인’으로 변신해 거침없는 예능감을 발휘했다.지난 8일 정동원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5-09 08:1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