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가요대제전’까지 결방을 확정하며 MBC 연말 시상식 행사를 생중계로 볼 수 없게 됐다.
보도에 따르면 오는 31일 방송 예정인 ‘2024 MBC 가요대제전 WANNABE’는 결방되며, 녹화 방송으로 대체될 예정이다. 현재 편성 날짜 및 시간대 등은 미정이다. 출연진 관련해서는 변동 사항은 없다.
무대 라인업에는 에스파, 에이티스, 보이넥스트도어, 데이식스, 엔하이픈, 있지, 아이브, NCT 127, NCT DREAM, NCT WISH, 뉴진스, 플레이브, 라이즈, 스트레이 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투어스, 제로베이스원, (여자)아이들, 영탁, 이찬원, 태민, 클라씨, 크래비티, 판타지 보이즈, 이즈나, 키스오브라이프, 넥스지, 엔믹스, 스테이씨, 이영지, 존박, 프로미스나인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ITZY 유나와 aespa 카리나, NMIXX 설윤의 컬래버레이션과 태민과 엔하이픈 니키의 컬래버레이션 무대도 만나볼 수 있다.
앞서 MBC는 29일 ‘방송연예대상’에 이어 30일 ‘연기대상’, 31일 ‘가요대제전’까지 결방을 결정했다. ‘방송연예대상’은 취소됐으며, ‘연기대상’과 ‘가요대제전’은 추후 녹화 편성으로 대체된다.
한편 지난 29일 전남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승무원 2명을 제외한 탑승객 181명 중 179명이 사망하는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정부는 내달 4일까지 7일간을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