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KATSEYE(캣츠아이)가 미국 주요 음악 차트에서 거침없는 인기 상승세를 타고 있다.
1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10월 5일 자)에 따르면 KATSEYE 첫 번째 EP ‘SIS (Soft Is Strong)’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Touch’가 '글로벌 200'에서 전주보다 45계단 뛰어오른 108위에 자리했다.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도 전주 대비 50계단 상승해 75위에 랭크됐다.
앨범의 인기도 괄목할 만하다. ‘SIS (Soft Is Strong)’는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33위, ‘톱 앨범 세일즈’ 35위를 차지했다. KATSEYE는 신예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이머징 아티스트(Emerging Artist)’ 차트에서 8위에 올랐다. 세 차트 모두 6주 연속 진입이다.
KATSEYE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Touch’가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최신 차트(집계기간 9월 20~26일)에서 전주 대비 28계단 올라 100위권에 입성했다. 이 곡은 지난달 이 차트에 155위로 처음 차트인 한 이래 꾸준히 순위를 끌어올리고 있다. ‘데일리 톱 송 글로벌’(9월 30일 자)에서는 88위에 랭크됐다.
한편 KATSEYE는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젝트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를 통해 탄생한 글로벌 걸그룹이다. 최근 한국, 필리핀, 일본 등 아시아 프로모션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