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가 치열한 온라인 투표 각축전을 예고했다.
5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 (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원회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팬앤스타 초이스상' 그룹, 솔로 부문 2차 투표와 'TMA 인기상' 부문 결선 투표가 오늘 정오부터 오는 19일 정오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솔로 후보로는 임영웅, 방탄소년단 뷔·제이홉·정국·지민·RM, 황치열, 이찬원, 박창근, 양준일, 장민호, 강다니엘, NCT 텐, 전유진, 홍지윤, 백호, 이승윤, 김수찬, 손태진, 홍자 등이 선정되어 뜨거운 화력 대결을 예고했다.

더팩트 부문의 'TMA 인기상'은 오는 9월 7일, 8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개최되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하는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인기투표다. 후보에는 김재중, 있지(ITZY), 제이오원(JO1), 우아(WOOAH), 에스파(aespa), 니쥬(NiziU), 케플러(Kep1er), 뉴진스(NewJeans) 등 18팀이 올라 글로벌 존재감을 제대로 어필하고 있다.
투표는 온라인 종합 매체 더팩트가 운영하는 아이돌 전문 종합 서비스 팬앤스타를 통해 진행된다. '팬앤스타 초이스상'은 등급별로 차등 지급되는 투표권으로만 투표 가능하며, 'TMA 인기상'은 '일반별'과 '무지개별',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여 참여하는 '동영상 투표'까지 세 가지 방식으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탄탄한 경쟁 후보들 가운데 어떤 아티스트가 '팬앤스타 초이스상'과 'TMA 인기상'의 영광을 안을지 벌써부터 높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차 투표 및 결선 투표에 오른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뜨거운 팬덤 화력 경쟁이 또 하나의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와 필링바이브(FEELINGVIVE)가 주관하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9월 7일과 8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개최된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