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오늘의 운세, 띠별 운세 3월 9일

김진아 기자
2024-03-09 00:00:02
오늘 운세 2024년 03월 09일 띠별 운세, 오늘의 운세

오늘 운세 2024년 03월 09일 띠별 운세, 오늘의 운세

[ 쥐띠 ]
지금까지의 어려움이 사라지고 이제 안정된 생활이 이어집니다.

48년생 : 성실한 마음으로 매사에 더욱 노력한다면 길합니다.
60년생 : 현재의 괴로움을 인정하고 더 나은 내일을 향해 노력해야 할 때입니다.
72년생 : 규칙적인 생활이 필요합니다. 너무 밤길을 나돌지 마십시오.
84년생 : 현재의 성공에 너무 만족하게 되면 실패가 우려됩니다.
96년생 : 귀인의 도움으로 성취를 이룰 하루입니다.
08년생 : 유혹을 뿌리치기 어려운 하루입니다.

[ 소띠 ]
자신과 상관없는 일에 참견하지 마십시오.

49년생 : 좋지 못한 인관 관계가 있다면 속히 정리하는게 좋습니다.
61년생 : 당신의 행복 시기 질투하는 자가 있으나 걱정 뚝. 모든 운이 따르니 대범하게 행동하십시오.
73년생 : 끝까지 흔들리지 않는 마음이라면 이룰 수 있습니다. 밀고 나가십시오.
85년생 : 지금 행동하는 것은 아무런 이득이 없습니다.
97년생 : 시간이 갈수록 좋아지는 하루입니다.
09년생 : 비바람이 몰아쳐 심란한 하루입니다.

[ 호랑이띠 ]
주위사람들과의 마음가짐도 상반되어 일촉즉발의 위기 상황.

50년생 :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건 안정. 남과의 시비에 드는 것을 피하십시오.
62년생 : 그외의 일에서도 운이 따릅니다. 열심히 하십시오.
74년생 : 먼 거리의 여행은 길합니다. 귀인을 만날 것입니다.
86년생 : 지금까지의 진지한 노력이 결실을 맺어집니다.
98년생 : 희망을 잃지 말아야 할 하루입니다.
10년생 : 새로운 것을 해 문을 여는 하루입니다.

[ 토끼띠 ]
많은 사람의 신뢰를 얻으려면 반드시 명분이 있는 행동으로 사람을 이끌어야 합다.

51년생 : 싸워서 이기기 보다는 싸우지 않고 이기는 방법을 생각해야 할 것.
63년생 : 참고 제자리를 지키면 도와주는 귀인을 만날 것입니다.
75년생 : 일시적 성공과 실패에 연연하지 마십시오. 다시 좋은 일이 있을 것입니다.
87년생 : 금전운은 유리하지만,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 할 때 입니다.
99년생 : 가정에 걱정과 근심이 따르는 하루입니다.
11년생 : 도움과 협조가 필요한 하루입니다.

[ 용띠 ]
귀하에게 필요한 건 지나친 사냥이 아니라 이성을 가진 중도유지입니다.

52년생 : 주위사람에게 뒤지지 않도록 항상 자신을 채찍질하며 지내는 것도 잊지 말것.
64년생 : 동료와 공 동의 일로 시작하는 것이 좋은 성과를 얻는다.
76년생 : 실력이 모자라는 듯 느껴 힘에 부치나 당황하지 말고 기운을 내면 잘 풀릴 듯합니다.
88년생 : 물러나 지키면 윗사람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00년생 : 위기를 지혜롭게 모면해야 할 하루입니다.
12년생 : 커다란 실수를 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 뱀띠 ]
주변은 마치 태초의 정돈되지 않은 세상처럼 매우 어수선합니다.

53년생 : 참고 기다릴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조금만 참고 기다린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겠습니다,
65년생 : 주위 사람들의 도움이 있었다면 감사할 줄 알고, 더 친절하게 대한다면 아주 쉽게 일이 풀립니다.
77년생 : 아랫사람을 붇돋아주는 말과 행동은 그들이 더욱 당신을 따르게 하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89년생 : 귀하가 직접 동하기보다는 사람들에게 부탁하여 이루는 것이 좋은 시기입니다.
01년생 : 사랑으로 흑심을 없애야 할 하루입니다.
13년생 : 충고를 겸손히 받아들여야 할 하루입니다.

[ 말띠 ]
하룻강아지 범 무서운 준 모릅니다.

54년생 : 사소한 일이라고 무시하지 말고 조심해서 처리하는 것이 길합니다.
66년생 : 윗사람중에 한 분이 위독합니다. 시간이 없다 서둘어라.
78년생 : 조심에 조심을 더해도 위험할 정도이니 준비를 철저히 할 것.
90년생 : 주변엔 사공이 많습니다. 좀 더 적극적인 귀하의 의견 피력으로 중심을 잡을 필요한 시기입니다.
02년생 : 안밖으로 희경사가 있는 하루입니다.
14년생 : 차근차근 순서대로 풀어야 할 하루입니다.

[ 양띠 ]
유비무환이 딱 어울리는 말입니다.

43년생 : 낭비와 사치는 리고 지나친 모험을 피한다면 당신의 운도 계속 유지 될 것입니다.
55년생 : 지금까지는 좋은 운을 가지고 있지만 다가올 어려운 상황을 잘 넘기려면 미리 준비하는 것이 길합니다.
67년생 : 계획성을 가지고 밀어 부치면 성공할 운입니다.
79년생 : 귀하의 그릇을 알고 그 외에 욕심은 부리지 마십시오.
91년생 : 나의 행동으로 결과가 달라질 하루입니다.
03년생 : 자신이 노력한만큼 거둘 하루입니다.

[ 원숭이띠 ]
안 좋은 일이 계속 이어집니다.

44년생 : 음식물 조심하고 운동도 좀 하는 것이 좋습니다.
56년생 : 귀하의 능력 밖에의 일을 귀하는 추진중입니다.
68년생 : 부모님에게 안부전화를 하도록 하십시오.
80년생 : 집안에 어른중 한 분이 돌아가신다. 너무 상심하지 마십시오..
92년생 : 서서히 주변에서 정받는 하루입니다.
04년생 : 성과 재물에 허욕이 일어날 하루입니다.

[ 닭띠 ]
희망이 보일려고 한는데 완전히 그 모습은 보이지 않습니다.

45년생 : 가족 사이에서 불화가 있습니다. 조심하십시오.
57년생 : 경거망동은 금물이니 신중하게 행동하십시오.
69년생 : 가족은 내가 어려움에 빠졌을 때 가장 튼튼한 울타리이자 보험입니다.
81년생 : 자신의 행위를 반성하십시오.
93년생 : 하는 일이 순탄하게 진행될 하루입니다.
05년생 : 아직은 때가 이르다 하는 하루입니다.

  • [모바일] 운세 배너
[ 개띠 ]
새롭게 일을 시작하기보다는 현재 상태의 어려움을 과감하게 고치는 것이 길합니다.

46년생 : 체면 등에 얽매여 정리를 하지 않는다면 큰 낭패를 볼 수 도 있습니다.
58년생 : 실력을 인정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건강에 주의 해야 합니다.
70년생 : 침착하게 다음 기회를 노리면 좋은 소식이 기대됩니다. 단 언행 조심!
82년생 : 의심은 받지만 오해가 곧 풀립니다.
94년생 : 급할수록 손해가 클 하루입니다.
06년생 : 필시 기쁜 경사가 있는 하루입니다.

[ 돼지띠 ]
남녀의 만남에는 좋은 결과가 기대됩니다.

47년생 : 협력을 아끼지 않는 자들이 모여들어 상하일치해서 계획은 성공하게 됩니다.
59년생 : 나아가면 어려우나 물러나 지키면 협력자를 구할 것입니다.
71년생 : 분주하고 바쁘니, 성공할 기운이 보입니다. 직장문제도 점차 잘 해결 될 것 같습니다.
83년생 : 년생 : 자신의 힘을 믿고 너무 지나치게 나아가지 말 것.
95년생 : 음양이 서로 상충하는 하루입니다.
07년생 : 얼굴에 웃음꽃을 피울 하루입니다.

오늘 운세, 띠별 운세, 별자리 운세

오늘의 운세 물병자리  1월 20일 ~ 2월 18일

물병자리의 성격은 대중과 함께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선호하며, 대중을 위해 희생할 수 있는 정도의 관용심을 갖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도덕관보다는 전체적인 고민을 통해 행동하는 것을 좋아하며, 이러한 신념을 가지고 혁명가가 되려는 것이 아니라도 일상 속에서도 고집스럽게 추진합니다. 그러나 자기 주장이 강하다는 점은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기가 생각한 대로 행동하려는 성향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과의 갈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갈등이 발생할 때는 솔직한 대화와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기 주장이 필요한 경우에는 그것이 다른 사람들에게 답답함을 줄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물병자리의 연애와 결혼에 있어서는 이성에게 끈기와 정열을 보이며, 한 번 마음먹은 일은 끝까지 추진하는 성향을 보입니다.

행운의 숫자 : 8
행운의 요일 : 금요일
행운의 날짜 : 8일 17일 26일
행운의 방향 : 서북 서남서
행운의 보석 : 다이아몬드 사파이어
행운의 꽃 : 튤립 장미
행운의 색 : 파란색 은색
행운의 장소 : 미술관 공원
행운의 나라 :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행운의 취미 : 요리 독서

오늘의 운세 물고기 자리  2월 19일 ~ 3월 20일

물고기자리의 성격은 영혼적인 면과 물질적인 측면을 모두 관장하는 성격으로, 포용력과 센스가 뛰어나며 감수성이 풍부합니다. 이들은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친절하고 따뜻한 태도를 취하지만, 때로는 다른 사람들을 너무 믿음직하게 여겨 손해를 보기도 합니다. 물고기자리는 한 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완수하는 끈기를 가지고 있으며, 상황에 따라 순간적으로 결정을 내리는 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의 대화에 열중하는 탓에 가끔은 말을 너무 많이 하거나 주의를 분산시키는 경향이 있으며,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가끔은 비밀을 무심코 폭로하거나 감정적으로 행동하기도 합니다.

또한 물고기자리는 건강에 대한 관리가 중요하며, 감수성이 강하므로 스트레스나 감정적인 변화에 쉽게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휴식과 관리를 통해 건강을 유지해야 합니다.

직업적으로는 사람을 끄는 능력을 살릴 수 있는 분야가 적합하며, 미적 감각이 뛰어나므로 인테리어나 디자인 분야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연애와 결혼에 있어서는 감수성이 풍부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로 많은 이성과의 교제를 통해 선택해야 합니다.

행운의 숫자 : 9
행운의 날 : 매월 9일, 18일, 27일
행운의 요일 : 화요일
행운의 방향 : 남동쪽과 북북서쪽
행운의 꽃 : 히아신스 라벤더
행운의 보석 : 자수정 토파즈
행운의 색 : 자주색 청록색
행운의 장소 : 공원 산책로 전시관
행운의 취미 : 정원 가꾸기, 요가, 사진촬영
행운의 나라 : 일본 스페인 뉴질랜드
행운의 취미 : 수공예 활동, 독서, 자수

오늘의 운세 양자리  3월 21일 ~ 4월 19일

오늘의 양자리 운세는 활동성과 뜨거운 정열을 가진 양자리에게 특히 주목해야 할 것 같아요. 오늘은 새로운 도전을 하거나 열정적으로 일상을 즐길 수 있는 하루일 거예요. 양자리는 통솔력과 생명력이 풍부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주도적으로 나아가는 능력이 있어요. 하지만 가끔 성급한 결정이나 충동적인 행동이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오늘은 주변 사람들과의 소통과 협력이 중요해요. 양자리의 특유의 열정과 에너지를 팀원들과 함께 나누며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그러면서도 너무 과도한 압박이나 강압적인 태도는 피해야 합니다.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존중하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으면 좋겠어요.

건강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적절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양자리는 에너지가 넘치는 만큼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몸과 마음을 챙겨야 해요. 오늘은 자연 속에서 산책을 하거나 명상을 통해 마음을 차분하게 가다듬는 것도 좋을 거예요.

이외에도 오늘은 주변 사람들과의 화합과 소통을 중요시하는 시간일 수 있어요. 양자리는 뜨거운 정열을 가지고 있지만 가끔은 마음이 급해져서 소통의 부재로 오해가 생길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고 서로의 관점을 존중하는 게 중요할 거예요. 함께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는 하루를 보내면 좋을 거 같아요.

행운의 숫자 : 9
행운의 요일 : 토
행운의 날짜 : 9일 18일 27일
행운의 방향 : 남서 남동
행운의 보석 : 사파이어 아쿠아마린
행운의 꽃 : 장미 튤립
행운의 색 : 진홍색 청록색
행운의 장소 : 공원 음악회장 미술관
행운의 나라 : 일본 스웨덴 뉴질랜드
행운의 취미 : 음악 감상 독서 요리하기

오늘의 운세 황소자리  4월 20일 ~ 5월 20일

오늘은 황소자리에 속한 분들에게 안정적이고 평화로운 하루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황소자리의 특징인 안정성과 성실함이 오늘의 주요 테마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신은 안전하고 예상 가능한 길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으며, 일상적이고 안정된 환경에서 편안함을 느끼는 사람입니다.

오늘은 주변 사람들과의 조화로운 관계를 중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의 친절하고 온화한 성격은 주변 사람들에게 큰 영감을 줄 것입니다. 누군가가 도움을 필요로 할 때 당신은 항상 손을 내밀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너무 신중한 자세로 인해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편안한 것을 즐기지만, 때로는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안전한 영역을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해보는 것이 당신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나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자신의 창의성을 발휘해 보세요.

그러나 조심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당신은 때때로 과도한 신중함으로 인해 기회를 놓치기도 합니다. 또한 독점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고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행운의 숫자 : 6
행운의 요일 : 금
행운의 날짜 : 6일 15일 24일
행운의 방향 : 동북동 동쪽
행운의 보석 : 사파이어 터키석
행운의 꽃 : 물망초 제비꽃
행운의 색 : 청색 이끼색
행운의 장소 : 산장 목장 은행
행운의 나라 : 오스트레일리아 네델란드 중동
행운의 취미 : 미술과 음악 그리고 수집 등

꿈해몽, 태몽, 인터넷 사주, 타로 카드 점, 부적, 궁합, 재물, 사업 운세 등은 신통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오늘의 운세 쌍둥이자리  5월 21일 ~ 6월 21일

쌍둥이자리에 속한 분들은 재치 있고 결단력이 강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다양한 생각과 관점을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것에 대한 탐구심이 강합니다. 쌍둥이자리의 사람들은 변화와 모험을 즐기며 단조로운 일상을 싫어합니다.

당신은 대화를 즐기며 사교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어내며 주변 사람들과 쉽게 친분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머 감각이 뛰어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 주변 사람들에게 밝은 분위기를 전해줍니다.

하지만 당신은 한 가지에만 집중하기보다 여러 가지 일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을 시작하고는 포기하는 경향이 있어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직업적으로는 창의적이고 다재다능한 분야에서 잘 어울리며, 예술적인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가 적합합니다. 또한 사교성이 뛰어나고 대화를 잘하는 능력을 살려 영업이나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연애와 결혼에 있어서는 로맨틱하고 자유로운 관계를 선호하는 편이며, 따뜻하고 이해심 있는 파트너를 만나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자유로운 성격으로 인해 관계가 금방 지루해질 수 있으므로 변화와 새로움을 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행운의 숫자 : 5
행운의 요일 : 수
행운의 날짜 : 5일 14일 23일
행운의 방향 : 북북동 북북서
행운의 보석 : 에메랄드 백옥
행운의 꽃 : 아카시아 안개꽃
행운의 색 : 하늘색 녹색
행운의 장소 : 학교나 터미널 등
행운의 나라 : 베네주엘라 이탈리아 프랑스 등
행운의 취미 : 모험심과 변화를 살릴 수 있는 것으로 여행 요트 꽃꽂이 등산 등

오늘의 운세 게자리  6월 22일 ~ 7월 22일

게좌에 태어난 분들은 마음이 굳고 성실하며 가정적인 성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모가 나지 않으며 환경 변화에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행동과 의지에 융통성 있게 대응하여 안전한 결과를 얻으려 노력합니다.

자기와 남을 구분하는 능력이 떨어지며 타인의 일이나 물건도 자신의 것처럼 책임감 있게 행동합니다. 친구나 가까운 사람이 어려움에 처하면 절대로 방치하지 않고 도와줍니다. 그러나 감수성이 풍부하여 감정의 변화가 많아 주변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만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적극적이지 못한 면이 있어 대등한 관계로의 교제나 처음 만난 사람과의 대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고집이 세고 타인의 의견을 수용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게좌의 태생은 자신의 외모에 대해 열등감을 느낄 수 있는데,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거나 외모에 대해 과도하게 신경 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누구나 자신의 외모에 대해 약간의 불안을 느끼는 것은 보편적입니다.

직업적으로는 예술적인 재능을 살려야 행복을 느낄 수 있으며, 복식디자이너, 미용사, 문학가, 실내장식가 등이 적합합니다. 개척정신은 부족하지만 감각적인 능력을 살려 안전하고 착실하게 행동하면 재물적으로도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행운의 숫자 : 2
행운의 요일 : 일
행운의 날짜 : 2일 11일 20일 29일
행운의 방향 : 서쪽
행운의 보석 : 오팔 마노
행운의 꽃 : 달맞이꽃 백합꽃
행운의 색 : 은회색 보라색 은백색
행운의 장소 : 해변가 박물관 레스토랑
행운의 나라 : 미국 브라질 프랑스
행운의 취미 : 각종 컬렉션 여행 수영 등

오늘의 운세 사자자리  7월 23일 ~ 8월 22일

사자좌에 태어난 분들은 뜨거운 정열과 젊음을 대표하는 태양의 영향을 받아 명쾌하고 열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명랑하며 주목받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허영심에 사로잡히거나 자기만의 세계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력과 의지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 열정적으로 노력합니다.

또한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는 따뜻한 애정과 믿음을 가지며, 친구들의 신뢰를 받는 형입니다. 자신의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데 있어서는 강한 의지와 결단력을 보입니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자신에 대한 칭찬에 취하기 쉽고 과도한 자신만의 세계에 빠지기도 합니다. 또한 자신의 입장을 고집스럽게 유지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수용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직업적으로는 창의적이고 낭만적인 분야가 적합하며, 예술적인 재능을 살려야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웨딩 플래너, 미용사, 예능 지도자, 교육가 등이 적절한 직업입니다.

연애와 결혼에서는 깊고 따뜻한 애정을 지니고 있으며, 연상의 상대로부터 프러포즈를 잘 받는 편입니다. 그러나 사랑과 동정심을 잘 구분하지 못하므로 결혼 상대를 선택할 때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행운의 숫자 : 1
행운의 요일 : 일
행운의 날짜 : 1일 10일 19일 28일
행운의 방향 : 동북동 남남동
행운의 보석 : 루비 다이아몬드
행운의 꽃 : 해바라기 금잔화
행운의 색 : 진홍색 오랜지색
행운의 장소 : 산과 바다 그리고 분위기 좋은 클럽 등
행운의 나라 : 프랑스 이태리 스페인 브라질
행운의 취미 : 여행이나 쇼핑 등

오늘의 운세 처녀자리  8월 23일 ~ 9월 22일

처녀자리에 해당하는 분들은 지혜와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섬세한 감정과 순수한 정신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자기를 희생하여도 모든 일에 헌신적이고 성실하며, 완벽한 수준을 추구하여 결코 중도에서 포기하지 않는 결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순정적인 성격으로 희망과 꿈의 세계에서 봉사 정신을 발휘하며, 항상 모든 일에 성공하고자 하는 의지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밀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서 때로는 말로 상대방을 상처주는 경향이 있으며, 아무것도 아닌 것에도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벽증적인 성향으로 깨끗하고 청결하지 않은 것을 참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경제적인 측면에서는 주어진 것은 받는데 약하며, 규칙에 얽매이기 싫어하는 경향이 있어 자영업이나 전문가로서의 직업을 추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현실에서 벗어나 낭만적인 분야에서 활동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연애와 결혼에서는 성실한 사랑을 추구하지만 때로는 맹목적인 사랑에 빠지거나 강한 소유욕과 질투심을 느낄 수 있으며, 신경이 예민한 상대방과의 관계에서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행운의 숫자 : 5
행운의 요일 : 수
행운의 날짜 : 5일 14일 23일
행운의 방향 : 동쪽 북쪽
행운의 보석 : 사파이어 제스퍼
행운의 꽃 : 은방울꽃 칼라
행운의 색 : 노란색 베이지색
행운의 장소 : 선물 용품점 분위기있는 카페나 다실 박물관
행운의 나라 : 브라질 스위스 일본 미국
행운의 취미 : 정신과 육체를 풀어줄 수 있는 것 감상이나 산책 등

오늘의 운세 천칭자리  9월 23일 ~ 10월 22일

천칭자리는 사랑과 조화를 중시하는 성격을 가졌습니다. 인간관계에서는 다툼을 피하며 누구와도 사랑할 수 있는 관계를 선호합니다. 냉철한 이성을 가지고 있어 항상 품위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자신의 가치를 내세우지 않고 조화로운 환경을 유지하는 데 관심이 많으며, 친화력이 뛰어나 쉽게 친구를 사귀는 편입니다.

단점으로는 야심적인 일을 싫어하고 몽상에 잠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회 생활에서 활발하며,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데 가끔은 갈등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직업적으로는 탐구심이 강하고 적극적인 성향으로, 영양사, 약사, 디자이너, 미용사, 간호사, 교사, 예술가 등의 직업이 어울립니다.

연애와 결혼에 있어서는 남의 말에 쉽게 영향을 받지만 실제적인 행동력은 낮고,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이상적인 결혼 상대는 게좌, 전갈좌, 태생의 사람들로 연상이나 동갑을 선호합니다.

행운의 숫자 : 6
행운의 요일 : 금
행운의 날짜 : 6일 15일 24일
행운의 방향 : 남 동
행운의 보석 : 오팔 에메랄드
행운의 꽃: 자양화 튤립
행운의 색: 청색 파란색
행운의 장소 : 음악회 전시회 레스토랑 공원
행운의 나라 : 대만 아르헨티나 캐나다 사우디아라비아 등
행운의 취미 : 그림 그리기 수예 낚시 여행 등

오늘의 운세 전갈자리  10월 23일 ~ 11월 22일

전갈자리의 성격은 깊이 있는 통찰력과 뛰어난 직감력으로 특징지어집니다. 그들은 사물의 이면을 탐구하고, 비밀과 은밀한 면을 파헤치는 데에 흥미를 느낍니다. 내면으로 향하는 침착한 통찰력과 신중한 행동을 지닌 전갈자리는 외부에서는 조용하고 겸손해 보일 수 있지만, 한 번 반격에 나설 때에는 강력한 힘을 보여줍니다.

친구나 애인에게는 항상 상냥한 모습을 보이지만, 배신당한 것을 잊지 않고 언젠가는 복수를 하고자 합니다. 이들은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능력과 테스트하는 모험심이 강합니다. 또한 전갈자리는 다소 내성적이며, 자신의 목표를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떠드는 것을 싫어하고,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에서는 조금 소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에게 있어 중요하지 않은 것에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으며, 때로는 결벽증적인 경향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전갈자리의 경제적인 측면은 비교적 안정적이지만, 독립적인 사업을 추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므로 문학이나 예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행운의 숫자 : 0
행운의 요일 : 화
행운의 날짜 : 10일 20일 30일
행운의 방향 : 서남서 남남동
행운의 보석 : 황옥 오팔
행운의 꽃 : 국화 난초
행운의 색 : 암적색 진홍색
행운의 장소 : 호숫가 사원 연구실
행운의 나라 : 노르웨이 캐나다 일본
행운의 취미 : 원예 미술이나 연극감상 등

오늘의 운세 사수자리  11월 23일 ~ 12월 24일

사수자리의 성격은 낙천적이고 긍정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끈질기고 열정적으로 노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새로운 경험을 즐기며 폭넓은 지식을 탐구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며, 항상 삶을 즐기고자 합니다. 민첩하고 활발한 성품으로 인해 어떠한 도전에도 긍정적으로 대처하며, 어려운 상황에도 자신의 희망과 낙관주의를 잃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격상의 단점도 갖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행동이 선두를 달리는 경우가 있어 실수를 범하거나 잘못된 결정을 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흥미의 대상이 자주 바뀌며, 고집스러운 면모로 인해 타인과 갈등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정해진 규칙이나 제약을 따르기 보다는 자신의 지향점에 맞게 행동하는 경향이 강하며,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다른 이들과 갈등을 빚을 수 있습니다.

또한 건망증이 심하고, 주의력이 흩어지기 쉬운 편입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자신의 목표나 계획을 꾸준히 추진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단점들을 극복하기 위해 항상 새로운 도전에 대한 용기와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행운의 숫자 : 3
행운의 요일 : 목
행운의 날짜 : 3일 12일 30일
행운의 방향 : 남남서
행운의 보석 : 다이아몬드 루비
행운의 꽃 : 카네이션 신나리꽃
행운의 색 : 보라색 자주색
행운의 장소 : 언덕이나 들판 등
행운의 나라 : 스페인 호주 일본
행운의 취미 : 볼링 스포츠 등산 댄싱 등 경쾌하고 활동적이며 자유스러운 것

오늘의 운세 염소자리  12월 25일 ~ 1월 19일

염소자리의 성격은 주로 조용하고 차분한 편이지만, 속 깊은 곳에는 강인한 공격성을 숨기고 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며, 안전한 방법을 통해 목표를 이루어나갑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주변에서는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나, 결국에는 자신의 야망을 이루어냅니다. 하지만 이런 성향으로 인해 가끔은 고립되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성격적인 단점으로는 비판을 받을 때 온순함을 잃어버리는 경향이 있으며, 프라이드가 강해서 타인의 의견을 수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발랄하고 외향적인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시선을 보낼 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의 복잡성으로 자주 혼란스러워하며, 겉으로는 쉽게 표현하지 않지만 내적으로는 깊은 고민을 하기도 합니다.

직업적으로는 꾸준한 노력과 야망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며, 명예와 품위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술가나 디자이너, 화학자, 간호사, 교사 등의 직업이 적합합니다. 또한 협동사업이나 부부공동사업을 통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연애와 결혼에 있어서는 자유로움과 솔직함을 중요시하며, 속박을 싫어하고 자유를 즐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행운의 숫자 : 8
행운의 요일 : 토
행운의 날짜 : 8일 17일 26일
행운의 방향 : 남 동
행운의 보석 : 터키석 사파이어
행운의 꽃 : 백합 석란
행운의 색 : 베이지 커피색
행운의 장소 : 온천 도서관 기차
행운의 나라 : 그리스 이태리 프랑스 대만 스리랑카
행운의 취미 : 음악이나 미술품 감상 등

오늘의 운세 처녀자리  8월 23일 ~ 9월 22일

처녀자리에 해당하는 분들은 지혜와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섬세한 감정과 순수한 정신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자기를 희생하여도 모든 일에 헌신적이고 성실하며, 완벽한 수준을 추구하여 결코 중도에서 포기하지 않는 결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순정적인 성격으로 희망과 꿈의 세계에서 봉사 정신을 발휘하며, 항상 모든 일에 성공하고자 하는 의지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밀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서 때로는 말로 상대방을 상처주는 경향이 있으며, 아무것도 아닌 것에도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벽증적인 성향으로 깨끗하고 청결하지 않은 것을 참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경제적인 측면에서는 주어진 것은 받는데 약하며, 규칙에 얽매이기 싫어하는 경향이 있어 자영업이나 전문가로서의 직업을 추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현실에서 벗어나 낭만적인 분야에서 활동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연애와 결혼에서는 성실한 사랑을 추구하지만 때로는 맹목적인 사랑에 빠지거나 강한 소유욕과 질투심을 느낄 수 있으며, 신경이 예민한 상대방과의 관계에서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행운의 숫자 : 5
행운의 요일 : 수
행운의 날짜 : 5일 14일 23일
행운의 방향 : 동쪽 북쪽
행운의 보석 : 사파이어 제스퍼
행운의 꽃 : 은방울꽃 칼라
행운의 색 : 노란색 베이지색
행운의 장소 : 선물 용품점 분위기있는 카페나 다실 박물관
행운의 나라 : 브라질 스위스 일본 미국
행운의 취미 : 정신과 육체를 풀어줄 수 있는 것 감상이나 산책 등

오늘의 운세 천칭자리  9월 23일 ~ 10월 22일

천칭자리는 사랑과 조화를 중시하는 성격을 가졌습니다. 인간관계에서는 다툼을 피하며 누구와도 사랑할 수 있는 관계를 선호합니다. 냉철한 이성을 가지고 있어 항상 품위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자신의 가치를 내세우지 않고 조화로운 환경을 유지하는 데 관심이 많으며, 친화력이 뛰어나 쉽게 친구를 사귀는 편입니다.

단점으로는 야심적인 일을 싫어하고 몽상에 잠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회 생활에서 활발하며,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데 가끔은 갈등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직업적으로는 탐구심이 강하고 적극적인 성향으로, 영양사, 약사, 디자이너, 미용사, 간호사, 교사, 예술가 등의 직업이 어울립니다.

연애와 결혼에 있어서는 남의 말에 쉽게 영향을 받지만 실제적인 행동력은 낮고,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이상적인 결혼 상대는 게좌, 전갈좌, 태생의 사람들로 연상이나 동갑을 선호합니다.

행운의 숫자 : 6
행운의 요일 : 금
행운의 날짜 : 6일 15일 24일
행운의 방향 : 남 동
행운의 보석 : 오팔 에메랄드
행운의 꽃: 자양화 튤립
행운의 색: 청색 파란색
행운의 장소 : 음악회 전시회 레스토랑 공원
행운의 나라 : 대만 아르헨티나 캐나다 사우디아라비아 등
행운의 취미 : 그림 그리기 수예 낚시 여행 등

오늘의 운세 전갈자리  10월 23일 ~ 11월 22일

전갈자리의 성격은 깊이 있는 통찰력과 뛰어난 직감력으로 특징지어집니다. 그들은 사물의 이면을 탐구하고, 비밀과 은밀한 면을 파헤치는 데에 흥미를 느낍니다. 내면으로 향하는 침착한 통찰력과 신중한 행동을 지닌 전갈자리는 외부에서는 조용하고 겸손해 보일 수 있지만, 한 번 반격에 나설 때에는 강력한 힘을 보여줍니다.

친구나 애인에게는 항상 상냥한 모습을 보이지만, 배신당한 것을 잊지 않고 언젠가는 복수를 하고자 합니다. 이들은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능력과 테스트하는 모험심이 강합니다. 또한 전갈자리는 다소 내성적이며, 자신의 목표를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떠드는 것을 싫어하고,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에서는 조금 소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에게 있어 중요하지 않은 것에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으며, 때로는 결벽증적인 경향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전갈자리의 경제적인 측면은 비교적 안정적이지만, 독립적인 사업을 추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므로 문학이나 예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행운의 숫자 : 0
행운의 요일 : 화
행운의 날짜 : 10일 20일 30일
행운의 방향 : 서남서 남남동
행운의 보석 : 황옥 오팔
행운의 꽃 : 국화 난초
행운의 색 : 암적색 진홍색
행운의 장소 : 호숫가 사원 연구실
행운의 나라 : 노르웨이 캐나다 일본
행운의 취미 : 원예 미술이나 연극감상 등

오늘의 운세 사수자리  11월 23일 ~ 12월 24일

사수자리의 성격은 낙천적이고 긍정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끈질기고 열정적으로 노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새로운 경험을 즐기며 폭넓은 지식을 탐구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며, 항상 삶을 즐기고자 합니다. 민첩하고 활발한 성품으로 인해 어떠한 도전에도 긍정적으로 대처하며, 어려운 상황에도 자신의 희망과 낙관주의를 잃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격상의 단점도 갖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행동이 선두를 달리는 경우가 있어 실수를 범하거나 잘못된 결정을 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흥미의 대상이 자주 바뀌며, 고집스러운 면모로 인해 타인과 갈등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정해진 규칙이나 제약을 따르기 보다는 자신의 지향점에 맞게 행동하는 경향이 강하며,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다른 이들과 갈등을 빚을 수 있습니다.

또한 건망증이 심하고, 주의력이 흩어지기 쉬운 편입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자신의 목표나 계획을 꾸준히 추진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단점들을 극복하기 위해 항상 새로운 도전에 대한 용기와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행운의 숫자 : 3
행운의 요일 : 목
행운의 날짜 : 3일 12일 30일
행운의 방향 : 남남서
행운의 보석 : 다이아몬드 루비
행운의 꽃 : 카네이션 신나리꽃
행운의 색 : 보라색 자주색
행운의 장소 : 언덕이나 들판 등
행운의 나라 : 스페인 호주 일본
행운의 취미 : 볼링 스포츠 등산 댄싱 등 경쾌하고 활동적이며 자유스러운 것

오늘의 운세 염소자리  12월 25일 ~ 1월 19일

염소자리의 성격은 주로 조용하고 차분한 편이지만, 속 깊은 곳에는 강인한 공격성을 숨기고 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며, 안전한 방법을 통해 목표를 이루어나갑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주변에서는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나, 결국에는 자신의 야망을 이루어냅니다. 하지만 이런 성향으로 인해 가끔은 고립되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성격적인 단점으로는 비판을 받을 때 온순함을 잃어버리는 경향이 있으며, 프라이드가 강해서 타인의 의견을 수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발랄하고 외향적인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시선을 보낼 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의 복잡성으로 자주 혼란스러워하며, 겉으로는 쉽게 표현하지 않지만 내적으로는 깊은 고민을 하기도 합니다.

직업적으로는 꾸준한 노력과 야망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며, 명예와 품위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술가나 디자이너, 화학자, 간호사, 교사 등의 직업이 적합합니다. 또한 협동사업이나 부부공동사업을 통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연애와 결혼에 있어서는 자유로움과 솔직함을 중요시하며, 속박을 싫어하고 자유를 즐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행운의 숫자 : 8
행운의 요일 : 토
행운의 날짜 : 8일 17일 26일
행운의 방향 : 남 동
행운의 보석 : 터키석 사파이어
행운의 꽃 : 백합 석란
행운의 색 : 베이지 커피색
행운의 장소 : 온천 도서관 기차
행운의 나라 : 그리스 이태리 프랑스 대만 스리랑카
행운의 취미 : 음악이나 미술품 감상 등

오늘 운세, 띠별 운세, 신년 운세, 탄생석, 탄생목

아쿠아마린 : 젊음, 총명, 침착, 용감 (3월 1일 ~ 3월 31일)

맑고 푸른 바다를 연상케 하는 돌, 그리고 귀에다 대면 마치 파도소리라도 들리는 것 같은 시원한 느낌을 주는 보석이 바로 남청색의 녹주석인 남옥, 3월의 탄생석인 아쿠아마린입니다. `아쿠아마린`이란 단어 자체가 물을 뜻하는 아쿠아와 바다라는 뜻이 마린이 합한 것이므로 보석의 이름에서 푸른 바다의 물빛을 연상할 수 있습니다. 아쿠아마린은 인류에게 오랫동안 영원한 젊음과 행복을 상징하는 돌, 그리고 희망과 건강을 갖게 하는 돌로 여겨져왔습니다. 중세에 이 돌은 깊은 통찰력과 미래를 읽을 수 있는 능력을 가져다 준다고 사람들은 믿었습니다. 또 어떤 기록에 보면 아쿠아마린은 악을 이겨내는 힘을 가졌다고 했으며 또한 이 돌을 물에 담그고 그 물로 눈을 씻으면 눈병이 치료된다고 합니다. 하여 실제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걷다가 숨이 찬 증세나 또는 딸꾹질을 심하게 할 때 이 물을 마시면 곧 멎게 되는 효험이 있었으며 또한 과식을 하였을 때도 소화제 역할을 하였다고 합니다. 요즘 젊은층의 아쿠아마린 애호가들은 이 돌을 지님으로써 좋은 친구를 사귈 수 있게 되고, 이것으로 귀걸이를 하게 되면 애인을 가질 수 있게 된다고 이야기 합니다. 성격이 급하고 신경질적인 사람은 아쿠아마린 반지를 끼게 되면 신경이 안정되고 몸의 피로가 풀린다고 합니다. 15세기까지 아쿠아마린은 10월의 탄생석으로 알려졌으나 지금은 3월석으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탄생목

수양버들나무 : 우울 (3월 1일 ~ 3월 9일)

동점심 많으며 매력적이지만 늘 우울하다. 여행을 좋아하는 몽상가. 변덕스러우나 정직하다. 귀가 얇긴 하지만 삶을 좌우할 정도는 아니며 직관력이 뛰어남. 사랑으로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다.

라임나무 : 의심 (3월 10일 ~ 3월 17일)

만사를 차분하게 받아들이며 분쟁을 싫어함. 스트레스, 노동, 안일, 태만 등을 혐오한다. 마음이 부드러우며 희생정신이 강함. 다재다능하나 끈기가 부족하며 종종 비탄에 젖어 있거나 불만을 자주 토로한다. 질투심이 강함.

떡갈나무 : 용기 (3월 18일 ~ 3월 24일)

강건하며 용기가 넘치고 불의에는 가차없으며 독립적이고 예민하다. 변화를 싫어하는 자신의 신념을 절대적으로 고수하려 한다.

개암나무 : 비범 (3월 25일 ~ 3월 31일)

매력적이며 욕심 없고 사려 깊다. 감동을 줄줄 알며 활동적인 사회 사업가. 인기 있으나 엉뚱한 짓 잘하고 변덕 심함하다. 정직하고 정확한 판단능력을 가지고 있다.

오늘띠별운세 제공 "신통"

김진아 기자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