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스튜디오 리얼라이브(구 스튜디오광야)가 글로벌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콘서트 전문 기업인 어메이즈VR과 손잡고 에스파 VR콘서트를 서울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에스파 VR콘서트는 올해 초 미국 텍사스에서 열린 글로벌 최대 규모의 음악 컨퍼런스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에 공식 초청돼 이미 많은 참석자들의 극찬을 받은 만큼,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
VFX(특수효과) 기술 중심의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전문기업인 스튜디오 리얼라이브와 손잡은 어메이즈VR은 VR콘서트 제작 및 유통 플랫폼 기업으로, AI 기반 영상 프로세싱 기술, 언리얼(unreal) 엔진기반 VR 콘텐츠 제작 기술 등 독자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콘서트의 몰입감을 더욱 높였다.
에스파 VR콘서트는 '스페셜 패키지'와 '스탠다드 패키지'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GS리테일은 디지털 및 오프라인 광고를 통한 공동 마케팅과 티켓 판매를 진행한다. 티켓은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메가박스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우리동네GS(앱)에서 구매 가능하며, 콘서트 정보와 예매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amazev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준 어메이즈VR의 공동대표는 "보다 더 혁신적인 방법으로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많은 사람들이 에스파 VR콘서트 관람을 통해 잊지 못할 몰입감과 아티스트와의 상호작용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