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이재욱, 조보아, 정가람, 엄지원, 박병은, 김재욱이 넷플릭스 시리즈 ‘탄금’(가제)에 출연을 확정했다.
‘탄금’은 시대극의 통념을 깨는 신선한 설정과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서사로 사랑받은 장다혜 작가의 소설 ‘탄금:금을 삼키다’를 원작으로 한 작품. 여덟 살 때 실종되었던 상단의 후계자가 스무 살 청년으로 돌아오는 사건으로 시작되는 ‘탄금’은 교차되는 질긴 인연으로 얽힌 인물 사이의 로맨스와 미스터리 그리고 비밀을 간직한 채 각자의 목적을 향한 캐릭터 간의 잔혹한 운명을 그릴 예정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드라마 ‘루카 : 더 비기닝’, 한국 오컬트 드라마의 신기원이 된 ‘손 the guest’를 비롯해 ‘블랙’, ‘보이스’ 등 장르물에서 탁월한 재능을 보여준 김홍선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애플TV+ 시리즈 ‘Dr.브레인’ 극본으로 검증된 신예 김진아 작가가 합세했다.
이재욱은 실종된 후 12년 만에 돌아온 상단의 아들 홍랑 역을 맡았다. 실종 전의 기억을 모두 잃고 비밀을 가진 채 나타난 ‘홍랑’을 이재욱이 어떻게 그려낼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조보아가 이복동생 홍랑을 애타게 찾는 재이를 연기한다. 조보아는 돌아온 홍랑이 가짜라고 의심하면서도 점차 그에게 빠져드는 재이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사라진 홍랑을 대신해 상단의 양자로 들어간 무진 역은 정가람이 맡았다. 무진은 갑자기 나타나 자신의 자리를 위협하고 재이의 마음을 흔드는 홍랑과 대립하며 삼각 로맨스에 긴장감을 더할 전망이다.
탄탄한 원작을 바탕으로 한 흥미로운 스토리, 매력과 개성, 연기력까지 고루 갖춘 배우들의 신선한 조합으로 기대되는 ‘탄금(가제)’은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효주 기자 hhz@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