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20일) 전국 휘발유가격은 평균 리터당 1,586.66원, 서울평균 1,662.75원이다.
전국 경유가격은 평균 리터당 1,398.10원, 서울평균 1,512.91원이다.

국제 원유가격은 이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1.40달러 상승해 80.99달러이다.
국제 휘발유가격은 이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0.08달러 상승해 94.47달러이다.
국제 경유가격은 이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1.79달러 상승해 100.90달러이다.
러시아가 지난해 7월에 체결한 흑해 곡물협정이 무효라고 선언했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의 전쟁 상황에서 우크라이나 곡물이 안전하게 수출되도록 협의한 흑해 곡물협정의 무효를 선언하며, 사실상 협정은 종료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흑해 곡물협정 무효 선언으로 옥수수와 밀 등의 곡물 가격 상승 및 저소득 국가의 식량 위기가 전망되고있다.
이번달 말에 있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다시 0.25%p 금리를 올릴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미국의 기준 금리가 0.25%p 올라 5.5%에 도달하면 올해 추가적인 금리 인상은 없을 것이라는 전망 또한 힘을 얻고있다. 미국 금리 정책을 예측하는 시카고상품거래소 페드워치는 9월 회의에서 금리를 동결하거나 인하할 가능성을 80% 이상으로 예측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원유 감산량을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하루 100만 배럴 감산량을 8월까지 유지하기로 결정했고 러시아도 원유 수출을 하루 50만 배럴 줄일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의 전략비축유 감소세가 예상치를 웃돌고 있다. 하지만 경기침체의 여파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고, 미국과 유럽 등의 중앙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있다.
기름가격이 부담되어 관리가 필요할 경우 연비 운전과 기름값 계산기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기름값 계산기를 이용하여 기름가격에 따라 차량운행 빈도를 조절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름가격은 인상 또는 인하 소식이 잦아 전망을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기름가격 인상 또는 인하 전망을 확인한 경우에는 경우에 따라 주유를 앞당기거나 미루는 것이 지출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주유소마다 기름가격이 다를 수 있으니 기름값 싼곳, 최저가 주유소를 찾아 가격비교를 하는 것도 좋은 습관이다. 다만, 기름값 싼곳, 최저가 주유소가 먼 곳에 있다면 가격비교를 하며 가까운 주유소가 나을 수 있다. 기름가격 정보 등 다른 자세한 내용은 오피넷에서 확인 할 수 있다.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