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여자)아이들 ‘퀸카’, 퍼펙트 올킬... 음원차트 1위 휩쓸었다

박지혜 기자
2023-06-09 10:51:17
사진제공: 큐브 엔터테인먼트

그룹 (여자)아이들이 '퀸카 (Queencard)'로 국내 음원 차트를 '퍼펙트 올킬'했다.

지난달 15일 발매된 (여자)아이들의 미니 6집 'I feel'(아이 필)의 타이틀곡 '퀸카 (Queencard)'가 주요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모두 1위를 석권하며 'PAK'(퍼펙트 올킬)를 달성했다.

'퀸카 (Queencard)'는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의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주간 차트, '톱 백'(Top 100)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이는 지난해 발매된 정규 1집 'I NEVER DIE'(아이 네버 다이)의 타이틀곡 'TOMBOY'와 미니 5집 'I love'(아이 러브)의 타이틀곡 'Nxde'(누드)에 이어 세 번째 기록으로, (여자)아이들은 '퀸카 (Queencard)'를 통해 3연속 'PAK'(퍼펙트 올킬)에 성공하며 음원 강자의 저력을 입증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달 15일 신보 'I feel'(아이 필)로 컴백,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에서 싱가포르, 터키, 멕시코, 태국 등 18개 지역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지난 5월 21일 기준 초동 판매량 116만 3,300장을 돌파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 역대 걸그룹 초동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퀸카 (Queencard)'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직후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랭크된 데 이어 지난 3일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하며 거침 없는 상승세를 이어갔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오는 17일과 18일 서울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23 (G)I-DLE WORLD TOUR [I am FREE-TY] IN SEOUL'로 두 번째 월드 투어의 화려한 포문을 연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