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유일의 오프라인 커머스 대회인 '2023 슈퍼인플루언서어워즈 커머스대전'이 오는 7월 5일 남산 크레스트72에서 개최된다.
‘슈퍼인플루언서어워즈‘는 포털사이트에서 영향력이 큰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많은 팔로워를 가진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사용자, 혹은 1인 방송진행자들의 영향력을 가지고 기업 및 필요로 하는 곳에서 소통하기 위한 대회다.
이번 슈퍼인플루언서어워즈 커머스 대전은 기존 미인대회형식과 별개로 공동구매 및 라이브커머스등 커머스 활동을 중점적으로 평가하여 실질적으로 기업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운영방식을 택해 후보자들을 인큐베이팅 할수 있는 기획으로 운영된다.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제품을 유통하고 인플루언서의 이점을 활용해 상품을 홍보, 판매하여 그에 따른 개개인의 판매실적과 능력을 심사하고, 최종적으로 뽑힌 상위 입상자는 추후 11월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SUPER INFLUENCER AWARDS COMMERCE COMPETITION X BA COLLECTION'에 출전할 수 있는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2023 슈퍼인플루언서어워즈 커머스 대전'은 한국인플루언서협회와 나레스트엔터테인먼트 주최, 팔로우미이엔엠, 넥스타글로벌, 야초우문화미디어유한회사 주관, HPT COREA, 블루칩, 엠닥터, STUDIO GATE6, 애드플래닛 Proud(JAPAN), 프롬애드, 엔케이글로벌홀딩스, 설영, 글로벌인플루언서협회 후원으로 진행된다.

한편, 현재 모델, 쇼호스트, 방송인, 유튜버 등 본격적인 커머스 활동을 희망하는 재원들이 신청 중에 있으며, 대회 이후에도 수상자들은 각종 미디어 및 관련 업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김치윤 기자 cyk78@bntnews.co.kr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