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서울 반포한강공원, 자전거 축제 5월 28일 개최

이진주 기자
2023-05-24 14:03:24
사진제공: 서울시

‘2023 서울 자전거 축제’가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반포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전거 관련 기업, 단체들과 협력하여 △무대공연 행사, △시민 체험 프로그램, △자전거 안전교육 및 자전거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먼저 치어리딩 공연, BMX 자전거 묘기 공연이 열린다. 특히 3단자전거 공연, 미니자전거 공연, 스피닝 공연 등을 통해 이색적인 자전거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생활 속 자전거 이용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경품 증정 행사, 릴레이 자전거를 통한 기부 이벤트, 유명 스포츠선수들의 자전거 인력거 셔틀 운행, 자전거로 주스 및 솜사탕 만들기 등 자전거 이용 가능 여부와 상관없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한편 자전거 문화와 안전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자전거 안전 교육 및 자전거 교통안전 인증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자전거 튜닝, 자전거 무상점검 및 수리하는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올해는 시민들 현장 속으로 직접 찾아가는 자전거 축제를 기획했고, 일상 속에서 자전거를 더 쉽고 재밌게 이용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자전거는 탄소중립시대의 친환경 교통수단이자 시민의 건강관리, 여가활동 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앞으로도 자전거 이용활성화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진주 기자 lzz422@bntnews.co.kr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