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ds & Mom

서울시청 ‘제1회 서울엄마아빠 행복축제’ 5월 13일 개최

이진주 기자
2023-05-02 16:06:57
사진제공: 서울시

서울시는 5월 13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제1회 서울엄마아빠 행복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엄빠 행복한 순간 공모전’ 수상자 가족을 초청해 시상하고, ‘서울엄마아빠 행복주간’ 선포식과 가족 참여 마술쇼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린다.

초등 이하 자녀와 함께 축제 참여를 희망하는 양육자는 5월 3일부터 7일까지 축제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공모전 수상자 가족을 비롯해 일반 참가자까지 총 400명을 초대할 예정이다.

식전 행사로는 어린이 응원팀이 엄마아빠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 신나는 무대를 선보인다. 서울시 홍보대사 핑크퐁과 아기상어, 서울시 상징 캐릭터인 해치가 어린이합창단과 함께 공연에 오른다.

2부에서는 가족 참여 마술쇼, 행운권 추첨, 인생네컷, 풍선꾸미기, 알록달록 얼굴그림, 룰렛 돌리기 등 본행다양하고 풍성한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이 ‘제1회 서울엄마아빠 행복주간’을 선포하고, SNS를 통한 ‘엄마아빠 행복주간 응원 캠페인’도 진행된다. 이는 자신의 서명을 적은 엄마아빠 응원 메시지 보드를 들고 사진을 찍은 뒤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이번 축제는 우리 주위 ‘보통의’ 엄마아빠가 출산·육아 과정에서 경험했던 행복한 순간을 공유하고, 사회적으로 출산·양육의 가치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자는 의미에서 마련됐다”라며 “엄마아빠들이 아이를 키우는 행복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주 기자 lzz422@bntnews.co.kr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