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열린음악회’ 서도밴드X김주리, ‘희망의 아리랑’으로 빚은 완벽 하모니

한효주 기자
2023-01-30 15:01:46
사진출처: KBS 1TV ‘열린음악회’ 방송캡처 

서도밴드와 김주리가 ‘열린음악회’에서 특별한 무대를 선보였다.
 
29일 방송된 ‘열린음악회’는 사랑과 희망을 노래하는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올라 시청자들에게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서도밴드와 김주리가 ‘2023년 국악계를 빛낼 국악 라이징스타’로서 마지막 순서로 나서 국악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목소리에 혼을 담아 노래하는 국악 가수 김주리는 뮤지컬 ‘서편제’의 ‘살다보면’을 열창했다. 한을 어루만지는 구슬픈 가락은 하늘하늘한 분홍빛 드레스를 입은 김주리의 모습과 함께 꿈결처럼 어우러져 마치 뮤지컬을 직관하는 듯한 환상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조선팝’ 창시자 서도밴드는 자신들의 색깔로 재해석한 ‘뱃노래’에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보였다. 본능적인 자아에 대해 노래하는 자작곡 ‘새파란 아이’로 서도밴드 특유의 강렬하고 신명 나는 무대를 선물하기도 했다.

사진출처: 어트랙트엠

또 이 날 마지막 무대에서는 김주리와 서도밴드가 함께 ‘희망의 아리랑’을 노래해 시선을 모았다. 음악이 가진 사랑의 힘을 전달하는 ‘희망의 아리랑’으로 김주리와 서도밴드는 멋진 하모니를 만들어내며 마지막까지 완벽한 무대를 만들었다.
 
한편 ‘풍류대장-힙한 소리꾼들의 전쟁’을 통해 국악의 대중화에 앞장서온 서도밴드와 김주리는 2023년에도 팬들에게 국악의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효주 기자 hhz@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