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T 127이 두 번째 월드 투어 ‘NEO CITY – THE LINK’(네오 시티 – 더 링크)의 성공적인 막을 내렸다.
NCT 127은 지난 2021년 12월 서울을 시작으로 LA, 뉴저지, 시카고, 휴스턴, 애틀랜타, 상파울루, 산티아고, 보고타, 멕시코시티, 도쿄, 오사카, 나고야, 마닐라, 싱가포르, 자카르타, 방콕 등 전 세계 17개 도시에서 28회에 걸쳐 총 70만 관객을 동원하며 두 번째 월드 투어 대장정에 마침표를 찍었다.
SM엔터테인먼트는 “NCT 127은 첫 스타디움 공연까지, 아시아 꿈의 무대로 손꼽히는 공연장을 모두 밟으며 명실공히 K팝 대표 아티스트다운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고 평했다.
NCT 127은 지난 10월 미국 LA와 뉴저지 콘서트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했으며, 휴스턴, 애틀랜타 추가 공연도 개최했다.
북미 공연 모두 1만석 이상의 아레나 규모로 열렸으며, 홀&아레나 투어였던 첫 월드 투어에 비해 한층 확장된 규모인 만큼 NCT 127의 글로벌한 성장을 체감케 한다.
지난 28일(현지시간) 멕시코 멕시코시티에서는 1만6천명의 관객과 함께 이번 월드투어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NCT 127은 기세를 이어 오늘(30일) 정규 4집 리패키지 ‘Ay-Yo’(에이요)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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