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홍진영, 미니앨범 ‘Color Mood’ 글로벌 인기 급등세

송미희 기자
2022-12-04 11:38:46
사진제공: 아이엠에이치엔터테인먼트

홍진영의 글로벌 인기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일 오후 6시 발매한 데뷔 15주년 기념 미니앨범 ‘Color Mood’(컬러 무드) 앨범이 글로벌 음원플랫폼 아이튠즈(iTunes) 7개국 차트에서 상위권 진입했다.
 
12월 3일 기준 아이튠즈 인도네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3위를 기록한 가운데 대만(5위), 베트남(5위), 터키(6위), 홍콩(13위), 브라질(15위)에서 상위권 기록 중이다.
 
주목할 부분은 싱글 1곡 트랙이 아닌 ‘Color Mood’ 미니앨범이 상위에 진입했다는 점이다. 새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 ‘Girl In The Mirror’(Feat Frawley)를 비롯해 ‘니가 있었다’, ‘위로’, ‘흰 눈이 내리면’, ‘가세요’ 총 5곡의 수록곡이 포함됐다.
 
특히 새 앨범 발매로 인해 홍진영의 ‘산다는 건’ 음원이 틱톡 Macau 트랜드송 78위, 아이튠즈 베트남에서 38위를 기록하며 역주행 흥행의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소속사 측은 향후 기록 전개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
 
소속사 아이엠에이치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지난 4월 ‘비바 라 비다’ 지난 4월 발매한 ‘Viva La Vida’(비바 라 비다)가 아이튠즈, 빌보드, 아마존뮤직 차트에 진입한 후 새 앨범으로 또 다시 글로벌 시장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홍진영은 4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 새 타이틀곡 ‘걸 인더 미러’에 피처링 참여한 팝가수 프롤리(Frawley)가 함께 무대에 선다.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Mobile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