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rm & Food

다이어트도 즐겁게! MZ세대의 ‘헬시플레저’ 추천 메뉴 3

정혜진 기자
2022-11-25 14:43:18
사진출처: 픽사베이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MZ세대 사이에서 ‘헬시플레저’ 바람이 거세다. 헬시플레저는 건강(Healthy)과 즐거움(Pleasure)의 합성어로 즐겁게 살기 위해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헬시플레저 열풍으로 무작정 식욕을 참고 굶는 과거의 다이어트와는 달리 지금은 건강한 식단을 통한 다이어트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 즐겁게 다이어트하고 싶은 ‘헬시플레저’족을 위한 건강한 간편식을 소개한다.
 
두부로 만든 브리또 ‘두부리또’
 
사진출처: 테이스틴

두부를 사용해 칼로리는 낮추고 담백함은 높인 종근당 ‘두부리또’. 촉촉한 두부로 수분을 빼고 종이처럼 얇게 압축한 건두부인 포두부를 사용하여 식감은 살리고 영양은 그대로 보존했다. 여기에 달짝지근한 불고기와 풍부한 치즈가 만나 맛과 건강을 꽉 잡았다. 아이들 간식이나 간단한 야식 메뉴로도 안성맞춤인 메뉴다.

자연식재료 듬뿍 넣은 ‘건강한 버섯 솥밥’
 
사진출처: 오뚜기

오뚜기의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에서 선보인 ‘건강한 버섯 솥밥’.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느타리버섯 등 버섯 3종에 뿌리채소를 넣어 씹는 맛이 살아있는 솥밥이다. 진한 다시마 밑국물을 넣고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조리해 고슬고슬한 식감과 구수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맛과 영양까지 완벽한 한 끼! ‘컬리플라워 닭가슴살 볶음밥’
 
사진출처: 굽네닭컴

굽네닭컴의 ‘컬리플라워 닭가슴살 볶음밥’은 건강도 간편하게 챙기는 것을 선호하는 ‘헬시 플레저’ 열풍에 따라 단백질이 다량 함유된 닭가슴살 제품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다. 흰쌀 대신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컬리플라워를 활용한 볶음밥으로 탄수화물과 칼로리를 줄이고 식이섬유를 채웠다.

또한 당근, 양파 등 채소 또한 듬뿍 들어있어 영양 가득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아삭 매콤한 김치맛, 구운 마늘의 향긋한 풍미를 살린 갈릭맛, 다양한 야채를 듬뿍 넣은 영양 가득 야채맛, 매콤함을 더한 카레라이스 커리맛으로 총 4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Mobile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