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

유니세프 팀 캠페인 진행, 후원자들에게 ‘팀 팔찌’ 전달

임재호 기자
2022-11-23 17:48:05
사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유니세프 팀 팔찌’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유니세프의 팀 팔찌’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2018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유니세프 팀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이는 유니세프와 함께하는 모든 사람들이 한 팀으로 합류함을 상징하며, 후원 활동에 참여한 모든 후원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 팀 팔찌는 동일한 모양으로 이어진 여러 개의 체인으로 디자인되었다. 이는 어린이를 위해 결합한 유니세프 팀을 표현함과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모인 유니세프 팀이 같은 목표로 함께 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볼드한 팬던트를 중앙에 배치함으로써 영양실조와 전염병 등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를 지키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담고 있다.

유니세프(UNICEF, 유엔아동기금)는 아동권리협약에 의거하여 마련된 유엔 산하기구다. 이는 아동권리 증진에 대한 역할이 명시적으로 언급된 유일한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들의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긴급구호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유니세프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하는 기관으로 전 세계 아동들의 안전 및 복지를 위한 기금을 모으고, 국내 아동들의 권리 증진을 위해 유니세프 아동 친화 사회 만들기 사업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그 중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전개하고 있는 ‘유니세프 팀 캠페인’은 위험에 처한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모두 하나가 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활동이다. ‘유니세프 팀’은 ‘모든 어린이를 위한 단 하나의 팀’이라는 의미로 캠페인에 참가한 모든 후원자를 총징한다.

사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 팀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후원금은 유니세프 본부로 송금된 후 전쟁, 자연재해 등 우선 순위와 긴급 순위에 따라 전 세계 유니세프 국가사무소로 배분된다. 이는 식수와 위생 서비스, 교육, 심리사회 치료, 영양실조 치료, 현금 지원 등의 아동복지 및 후원에 사용되어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데 요긴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유니세프 팀 캠페인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후원자에게는 유니세프 팀 팔찌가 제공된다.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Mobile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