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rm & Food

맛있는 혼밥 시리즈

정혜진 기자
2022-11-17 13:06:40

혼밥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근사하게 차려놓은 혼밥을 SNS에 올려 공유하는 것도 큰 재미. 혼밥러들을 위한 다양한 혼밥 메뉴부터 몸매 관리 중인 이들을 위한 맛있고 가벼운 혼밥까지 '맛있는 혼밥 시리즈'를 소개한다.

건강과 맛까지 겸비한 ‘굽네 닭가슴살 깍두기 치밥’
 
사진출처: 굽네닭컴

한 끼 식사로는 좋지만 제대로 요리하기엔 번거로운 볶음밥, 간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굽네닭컴의 치밥을 눈여겨보자. 굽네닭컴의 ‘닭가슴살 깍두기 치밥’은 촉촉한 닭가슴살에 새콤매콤한 숙성 깍두기를 더한 맛있는 한끼 메뉴. 부드러운 닭가슴살과 아삭아삭한 깍두기의 조화로 식감이 좋고, 고슬고슬한 밥에 양념이 잘 배어 있어 별다른 반찬 없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닭가슴살 깍두기 치밥’ 외에 ‘굽네 갈비천왕 치밥’, ‘굽네 볼케이노 치밥’, ‘굽네 닭가슴살 김치볶음밥’, ‘굽네 닭가슴살 잡채볶음밥’, ‘굽네 닭가슴살 야채볶음밥’으로 다양한 메뉴가 구성되어 있기에,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고 그날그날 입맛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국민 간식! ‘호랭이 떡볶이’
 
사진출처: 모두의 레시피

떡볶이 마니아들을 위한 밀키트 떡볶이 ‘호랭이 떡볶이’. 자체 개발한 특제소스와 쫄깃한 밀떡, 고급 부산 어묵이 들어있다.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만한 매콤달달한 옛날 떡볶이 스타일의 양념이 특징으로 기본에 충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더욱 매콤하게 즐기고 싶다면 ‘매운맛’을 선택해보자. 

담백하고 부드러운 속살 ‘고등어구이’
 
사진출처: 가시제거연구소

생선구이는 손질하기 귀찮고 냄새가 많이 나기에 혼밥 메뉴로는 쉽게 접하기 어렵다. 하지만 가시제거연구소의 ‘고등어구이’라면 말이 달라진다. 전자레인지에 2분만 돌리면 뚝딱 완성되기에 자취하는 이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 잔가시까지 제거한 순살 고등어에 맛있는 양념까지 가미되어 감칠맛은 두 배로 느낄 수 있다.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