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News

엘에이알, 무인양품X효성티앤씨 친환경 소재 스니커즈 출시

정혜진 기자
2022-07-15 10:00:02

수거된 폐페트병으로 제작된 EARTH KNIT 스니커즈

국내 친환경 패션 브랜드인 엘에이알이 무인양품, 효성티앤씨와 함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해 제작된 친환경 소재 스니커즈를 팝업스토어에서 공개한다.

이번 협업 프로젝트는 국내 페트병 선별시설이 7%로 재활용률이 저조한 현실을 인지하고 대중들이 페트병 라벨제거,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과 같은 올바른 분리수거 문화가 정착되고, 작은 노력으로 친환경 패션 제품으로 재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가지게 하기 위한 목적이다.

올해 2월부터 2달간, 엘에이알 서울숲 매장, 무인양품 일부 매장,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 등 총 9곳에 페트병 수거함을 설치하여 약 16,000개의 투명 폐페트병을 수거했다.

수거된 폐페트병은 선별되어 플레이크> 칩 > 원사의 과정으로 재생되며, 효성티앤씨의 친환경 리사이클 섬유 ‘리젠’ 제작 과정을 거쳐 엘에이알 대표 상품인 ‘EARTH KNIT’ 스니커즈로 완성된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의 협업 취지에 맞는 환경적 내용이 제품과 패키징에 반영되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스니커즈는 7월 15일부터 무인양품 롯데월드몰점 팝업스토어와 엘에이알 온, 오프라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천 켤레의 수량으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15일 오후 4시에 엘에이알 계효석 대표의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강연회를 무인양품 롯데월드몰점 팝업스토어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강연회에서는 급변하는 패션 트렌드 속 빠르게 사고 쉽게 버리는 습관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패션의 미래와 지속 가능성을 고민하고 실천하는 계효석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으로 만들어가고자 한다.

이외 자세한 소식은 엘에이알 및 무인양품 KOREA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
패션팀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