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기만 기자 유통경제팀장 kkm@bntnews.co.kr]
[연중기획 : 작은 거인 글로벌 K기업들의 석세스 스토리-세라젬 1]
글로벌 홈 헬스케어 전문기업 세라젬의 행보가 심상치 많다. 올해 사상 최대의 국내 매출이 예상되는 세라젬은 창립 23주년을 기념해 11월 한 달 제품 구매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998년 창립 이후 국내 시장을 넘어 70여 개국에서 사랑 받는 글로벌 홈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거듭난 세라젬이 23년 간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라젬은 올해 사상 최대의 국내 매출이 예상된다. 사실 23년 전 창업 1년 만에 해외시장 개척에 성공하면서 72개국까지 진출하는 등 글로벌 포함 매출 5000억 원은 쉽게 달성할 것으로 보였다.
한때 중국 매장 2000여 개, 인도 매장 1000여 개 등 중견기업으로는 도저히 쉽지 않은 일을 해냈기 때문인데 글로벌 금융위기, 사스, 메르스, 코로나19 등 대외적인 변수로 사업 군 국내 전체 그룹 매출 5000억 원 달성은 이루지 못했었다.
그런데 그 꿈의 5000억 원이 예상과 다르게 국내에서 터질 전망이다. 그래서 창립 23주년은 창업 초기 멤버들에게는 남다른 한해가 분명해 보인다.
현재 세라젬의 기세로는 5000억 원이 문제가 아니다. 현재 기세대로 라면 6000억 원도 넘기고 7000억 원도 도전할 태세다.
사실상 세라젬 올해 매출 예상치 기사는 특종에 가까운 내용이다. 글로벌 투자사들과 6~7년 전부터 대규모 투자를 진행해오다가 올해에 다시 적극 진행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 23주년 기념 감사이벤트는 고객에게도 창업 멤버들 에게도 남다르다.
‘세라젬 V6’ 등 척추 의료가전과 안마의자 ‘파우제’, 파우제 리클라이너 소파 등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세라젬 V6 등 척추 의료가전 구매 및 렌털 고객에게는 따뜻한 온기로 채워줄 ‘알레르망 로베인 차렵 침구 5종 세트’와 ‘세라젬 온열 매트 M3’, 다리 부위 마사지가 가능한 ‘세라젬 에어 마사지기’, ‘발마사지기’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특히 침구 세트는 세라젬과 알레르망이 특별 기획해 11월 한 달 한정 수량으로 제공되는 구성이며,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세라체크 DNA 52종 유전자 검사 키트’와 ‘전용 러그’를 기본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스타일리시 안마의자 파우제 구매·렌털 고객에게는 파우제 전용 러그와 협탁을 제공한다.
척추 의료가전과 파우제, 리클라이너 소파 등 인기 제품을 결합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렌털 고객에게는 월 1만원의 가격 할인을 제공하며, 두 제품 구매와 렌털 고객에게 지급되는 사은품도 동일하게 제공한다. 또한 3종(척추 의료가전, 파우제 안마의자, 파우제 소파) 결합 렌털 시에는 세라봇 차콜 풀패키지를 추가로 증정한다.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와 소파, 척추 의료가전은 최근 헬스테리어(Health + Interior) 트렌드에 맞게 함께 연출 시 일체감 있는 공간 연출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신제품 세라젬 V6와 파우제는 세라젬 웰라이프 메디컬 연구센터를 통해 약 20년 간 축적해온 헬스케어 노하우를 제품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V6는 국내 식약처에서 추간판(디스크) 탈출증 치료, 퇴행성 협착증 치료, 근육통 완화, 혈액순환 개선 등 4가지 사용 목적을 최초로 인증 받은 제품으로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척추를 관리할 수 있다. 파우제 리클라이너 소파 역시 세라젬이 20년 간 연구해온 헬스케어 노하우와 척추 과학 기술을 적용했으며,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유레 미클락(Jure Miklavc)’과 협업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세라젬 담당자는 “23년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품 기술력과 양질의 사후 관리 서비스까지 갖춘 홈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힘쓰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더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세라젬을 경험하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웰카페 체험고객들 요즘 밀려드는 상황, 1시간 30분 기다리기도
평소 웰카페를 자주 이용하는 기자로서는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로도 민감하게 체험자 숫자가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다.
교통 동선상 입구정역, 영등포역, 문정역에 있는 직영점을 주로 이용하는데 주 2회 갈 때마다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송도직영점의 경우 1시긴~1시간 30분 항상 대기를 해야 체험을 할 수가 있다.
한 가지 더 좋은 점은 웰카페 체험이 눈치가 안보여서 좋다. 종업원들은 모두 본사 직원들로 100여 개 직영점 직원들은 구매 요청이나 눈치를 잘 주지 않는다. 그만큼 제품에 자신이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본사 직원의 말을 전하면 한번 세라젬 기기를 체험한 고객들은 대부분 기기의 성능을 인정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있으며 98%의 고객이 구매 의사를 갖거나 구매를 한다고 밝혔다.
이런 점이 바로 세라젬의 사상 최대의 국내 매출을 이루게 된 원동력이라고 한다.
- 내년부터 공격적인 마케팅과 해외시장 확산에 주력할 듯
세라젬은 미루어 짐작하건데 내년 초부터 공격적인 국내 마케팅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제품의 경쟁력이 더욱 좋아졌고 이정재, 신민아도 뒷받침이 된다.
글로벌시장을 다시금 공고히 하고 예전처럼 글로벌 내년 매출이 2000억 원 이상 나올 경우 상상하건데 내년 매출은 1조 원 돌파라는 믿기지 않는 그룹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다.
국가에서 상도 잘 주는 세라젬 그룹은 이유가 있었다. 작은 거인 세라젬에 경의를 표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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