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계현 기자] 피부가 칙칙하고 어둡거나 환절기 각질이 일어날 때면 흔히 하는 피부 관리가 있다. 바로 피부 스크럽 또는 피부 스케일링이다.
주로 알갱이로 만들어진 스크럽 제품을 이용해 세안 시 각질을 제거하거나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있다면 피부과를 방문해 피부 스케일링을 받곤 한다.
◆ 두피 스케일링은 왜 필요할까?

평소 비듬이나 두피 기름, 악취 등으로 고민이었다면 두피 스케일링에 관심을 가져보자.
두피에는 각종 오염물질과 헤어스타일링 제품의 잔여물들이 뭉쳐 있는데 샴푸만으로는 제대로 제거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를 그대로 방치하면 두피에 트러블이 생기기도 하고 피지의 분비량이 더욱 증가한다.
두피 기름과 피지로 뒤덮인 두피 모공을 방치한다면 탈모 또는 지루성 두피염 등의 치명적인 질환에까지 이를 수 있기 때문에 탈모인, 비탈모인에 관계없이 정기적인 두피 스케일링 관리를 받아야 한다.
◆ 두피 스케일링, 어떻게?
최근에는 집에서 셀프로 할 수 있는 두피 스케일링 제품들이 종종 눈에 띈다. 하지만 민감한 두피를 평소 샴푸하듯 문지른다고 스케일링이 되는 것은 아니다. 간편함을 추구했다가 오히려 잘못된 사용법으로 더 큰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예민한 두피만큼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자.

한국형 두피모발 관리 센터 헤솔 두피클리닉스의 두피 스케일링은 3단계에 거쳐 진행된다. 먼저 아로마 플루이드 제제로 1차 스케일링을 진행하는데 이 과정에서 피지와 각질, 노폐물이 제거된다.
2단계로 두피 연화 전용기기를 사용해 묵은 각질과 피지, 노폐물 등을 연화시킨다. 마지막으로 파워 워터기를 이용해 2차 스케일링을 진행하며 독소를 배출시킨다.

특히 헤솔 두피클리닉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인의 두피 타입별, 탈모 진행도에 따라 선택적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걱정없이 합리적으로 두피 케어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민감한 두피와 쌓여가는 각질, 비듬이 걱정된다면 자연친화적 신소재를 이용하여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관리해 주는 두피 스케일링을 받아 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출처: 헤솔두피클리닉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황정음-고준희-태연-설현, 잘 나가는 그들의 뷰티 know-how
▶ [스타뷰티 줌인] 신민아-조윤희-스테파니 리, 완벽 조화 ‘밸런스 메이크업’ 스타일
▶ 스타들의 공항뷰티, 그것이 궁금해!
▶ [스타뷰티 줌인] 조여정-김새론-제시카, 아기 피부 3人 메이크업 스타일
▶ 아이소이, 로즈세럼 뒤잇는 로즈토닉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