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식스틴’ 박진영 “그룹명 트와이스, 와일드+엣지 느낌 살릴 것”

2015-04-29 15:13:59

[bnt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박진영이 JYP 새 걸그룹 이름을 ‘트와이스(TWICE)’라 밝혔다.

4월29일 서울 여의도동 63빌딩 파인홀에서 Mnet ‘식스틴(SIXTEEN)’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박진영과 ‘식스틴’ 최승준 CP, 김정범 PD가 자리에 참석했다.

이날 박진영은 “새로운 걸그룹 이름을 오늘 아침에 트와이스라 정했다. 귀로 한 번 감동을 주고 눈으로 또 한 번 더 감동을 주자는 의미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트와이스에 대해 “원더걸스와 미쓰에이의 색깔을 이어서 받되 조금 더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 있어야 할 것 같다. 힙합이나 와일드한 느낌들이 보강할 것이다. 그들의 건강함과 친근함은 이어받되 엣지 있는 느낌을 더한 걸그룹이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식스틴’은 원더걸스, 미쓰에이를 잇는 새로운 걸그룹 멤버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이다. 후보생 7명과 연습생 9명을 메이저 그룹과 마이너 그룹으로 나눠 차등 혜택을 부여한다는 것이 기본 규칙이다. 하지만 매회 미션에 승강제를 둬 끝까지 그 결과를 알 수 없도록 승격과 강등, 탈락의 과정을 긴장감 있게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JYP의 신인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식스틴’은 내달 5일 오후 11시 첫 방송된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