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t뉴스 박윤진 기자] 월간 윤종신 12월호 ‘지친 하루’(with 곽진언, 김필)가 발매됐다.
12월20일 자정 윤종신의 소속사 미스틱89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월간 윤종신 12월호 ‘지친 하루’(with 곽진언, 김필)의 뮤직비디오를 공개와 음원 발매 소식을 알렸다.
월간 윤종신 12월호 ‘지친 하루’(with 곽진언, 김필)은 자신의 소중한 꿈을 지켜나가는 사람들에 대한 노래.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 하지만 헷갈리고 흔들리고 고민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담았다. 지금 내가 좋아서 선택한 이 길이 과연 옳은 건지 고민이 되고, 이제라도 다시 돌아가는 게 현명한 게 아닐까 싶어 걱정이 되지만, 그럴 때마다 다시 한 번 힘을 내어 중심을 잡아보자는 게 노래를 만든 윤종신의 속뜻이다.
‘지친 하루’에는 Mnet ‘슈퍼스타K6’의 TOP2 곽진언과 김필이 참여했다. 심사위원으로 활약했던 윤종신은 방영 내내 곽진언과 김필의 음악에 극찬을 아끼지 않으며, 곽진언과 김필 역시 방송을 통해 ‘월간 윤종신’의 팬임을 자처해왔다.
또 ‘지친 하루’에는 신치림으로 활동 중인 조정치와 하림도 참여했다. 조정치는 편곡을, 하림은 백그라운드 보컬을 맡았다. 지금 이 순간에도 자기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고 있는, 이 곡에 참여한 모든 아티스트의 음악 인생이 곧 ‘지친 하루’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이기도 하다.
한편, 윤종신은 2014년 ‘월간 윤종신’을 통해 발매한 곡들을 모은 앨범 ‘행보 2014’를 준비 중이며, 곽진언과 김필은 12월24일, 25일 양일간 서울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슈퍼스타K6 TOP11 CONCERT’에 출연한다. (사진제공: 미스틱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