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많은 뷰티 프로그램 가운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겟잇뷰티는 뷰티 스페셜리스트의 메이크업 노하우와 블라인드 테스트 등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뷰티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텍스처와 피부 타입 별로 다양하게 출시되는 수분 크림 중 자신의 피부에 어울리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가 눈길을 끈다.
3년 동안 진행 된 수분 크림 블라인드 테스트는 젤 타입, 크림 타입, 지속력, 보습력 등 다양한 제품 군을 특성에 맞게 분류, 소개해 피부 타입과 선호도에 따라 수분 크림을 고를 수 있도록 제안한 것.
2011년부터 2013년까지 겟잇뷰티에서 인정 받은 뒤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수분 크림 세 가지를 재조명해봤다.

2011년 얼루어 매거진과 함께 진행한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에서 1위를 차지한 수분크림은 네이처리퍼블릭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이다. 30개의 수분 제품 가운데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해 그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
(주)대한 피부 과학 연구소에서 21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피부가 촉촉해지고 부드러워진 것을 느낀 사람들이 많으며 피부 보습력 부분에서는 100%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피부가 매끄러워지고 윤기가 흐르는 등의 놀라운 피부 변화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네이처리퍼블릭은 피부 타입 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구성해 계절에 따라 변하는 피부 컨디션에 맞출 수 있도록 배려했다.
2012년 건성피부용 수분 크림으로 1위를 차지한 클라란스 ‘하이드라퀀치 크림’은 수분과 영양을 함께 공급하는 건성용 수분 크림이다. 베러걸스의 현장 테스트를 통해 1위로 선정되며 보습력을 인정받았다. 발림성과 흡수력 보습력 모두 뛰어난 평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악 건성 피부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피부 건조로 인한 트러블과 당김을 진정시킨다. 탁월한 윤기와 영양 공급으로 피부에 편안함을 부여한다. 건조함이 심해지는 봄, 겨울 등에 사용하기 좋다. 매일 아침 저녁 얼굴과 목에 발라 주고 수분이 부족할 때 덧발라 준다.
2013년 장기 블라인드 테스트 수분 크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더 페이스샵 ‘망고 씨드 페이셜 버터’는 지속력이 뛰어난 텍스처가 특징이다. 12시간 동안 지속되는 지속력 부문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기능을 나타냈다.
피부에 녹듯이 흡수되는 보습 버터는 보습 성분으로 알려진 망고 씨드 버터와 퀴노아씨드 추출물이 수분 손실을 막아 피부 건조로 인한 고민을 해결한다. 찰진 버터 타입으로 윤기 보습 코팅 막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발림성과 과일의 싱그러운 향을 즐기는 여성에게 권한다.
여름 철에는 데이 크림으로 사용하기에 버터 타입이 부담스럽다면 저녁 시간 듬뿍 발라 피부 윤기를 유지하는데 사용한다. 수분 집중 케어 후 밤사이 피부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는데 사용한다. (사진 출처: 온 스타일 겟잇뷰티 웹사이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요즘 대세 ‘컬러 파우치’ 리얼 사용 후기
▶[유행 예감]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이렇게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