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맞춤형 앞머리 스타일링 “나에게 맞는 앞머리는?”

2015-08-25 04:04:11
[뷰티팀] 얼굴형과 연령 따라 어려 보이는 헤어 스타일은 따로 있다.

동안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어려 보이는 스타일링에 관심이 높다. 헤어스타일은 이미지에 큰 영향을 주는 부분이며 헤어스타일 하나만으로도 동안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헤어스타일로 어려 보이는 방법은 앞머리에 있다. 뱅 헤어는 눈썹 라인에 맞춰 앞머리를 자르는 것을 말하며 이미지 변신을 원할 때 많이 시도한다.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지만 뱅 헤어는 어울리기 쉽지 않다. 얼굴을 가리는 스타일이라 얼굴형에 영향을 많이 받으며 어려 보이는 인상을 갖고 있기 때문에 30대 이후로는 쉽게 시도하기 힘들다.

다양한 형태의 뱅 헤어 스타일 중 본인의 얼굴형과 나이 대에 맞는 뱅 헤어 스타일링은 어떤 것이 있을까.

얼굴형에 따른 동안 뱅 헤어 스타일링

뱅 헤어가 잘 어울리는 여성들은 대부분 이마가 길지 않고 얼굴의 3분의 1정도의 이상적인 이마길이를 갖고 있다. 이마 부분의 머리카락 라인이 고른 편이라 앞머리를 내렸을 때 자연스럽고 어색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각이 지거나 도드라진 광대를 갖고 있는 얼굴형을 가졌다면 다시 생각해봐야 한다. 광대와 각진 얼굴을 강조할 수 있기 때문.

얼굴형이 둥근 사람은 무겁게 떨어지는 뱅 헤어를 하면 광대가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시선이 머리 끝으로 향하게 되어 앞머리와 광대에 시선이 머물게 되기 때문이다. 둥근 얼굴형을 가졌다면 뱅의 길이를 길게 하는 대신 가볍게 만들어 얼굴을 감싸듯이 연출하는 것이 좋다.

얼굴형이 긴 사람은 눈썹을 완전히 가려주는 길이로 잘라주면 얼굴이 짧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대체로 얼굴에 각이 지거나 하관이 발달한 사람은 뱅 헤어를 피하는 것이 좋다. 그래도 뱅 헤어를 시도해 보고 싶다면 자연스러운 드라이 컬링으로 볼륨을 넣어 부드러운 인상을 연출하자.

30대부터는 시스루 뱅 헤어

뱅 헤어는 젊은 층이 선호하는 헤어스타일이다. 하지만 20대부터 고수해온 뱅 헤어를 포기하기 힘들다면 가벼운 느낌의 시스루 뱅 헤어를 연출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뱅 헤어가 어울리는 얼굴형이라 앞머리를 기르거나 넘기는 스타일이 어색하다고 느껴질 때가있다. 나이가 들수록 변화하는 이미지에 맞춰 스타일링에 변화를 줘야 한다.

시스루 뱅 헤어는 자연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주기에 적합하다. 짧은 헤어스타일을 갖고 있다면 헤어 롤을 사용해 간편하게 볼륨을 넣어 앞머리를 눈과 눈썹 사이에 오도록 연출하자. 곱슬머리가 심하거나 헤어 라인에 가마가 있는 사람은 자연스럽게 옆으로 넘겨주는 앞머리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걸그룹 컬러 헤어, 10분이면 가능하다고?
▶미국발 상남자의 습격, 제이 마뉴엘이 한국에 온다!
▶장동건도 그루밍 족? 촉촉한 남자의 무한 매력
▶동물 실험에만 5억마리? 착한 뷰티 브랜드 “뿔났다!”
▶향수 브랜드 10대를 잡아라! “저렴, 앙증맞은 디자인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