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아이돌 물결 웨이브, 집에서도 가능해?

2012-11-13 09:41:04

[이슬기 기자] 자칫 심심할 수 있는 겨울철 스타일링을 화사하게 마무리하는 물결 웨이브가 인기다.

보기만 해도 여성스러움이 느껴지는 물결 웨이브는 여아이돌도 즐겨 하는 헤어 스타일이다. 롱헤어는 물론 어중간한 길이의 머리나 단발도 사랑스럽게 연출해줘 여성스러운 매력을 어필하고자 할 때 많이 찾는다.

물결 웨이브가 특히 인기 있는 것은 가을이나 겨울 등 톤 다운된 컬러의 외투를 걸치게 될 때다. 두껍고 어두운 옷차림에 칙칙해지질 수 있는 분위기를 전환하기 위해서다.

떨어진 체감 온도에 두꺼운 옷을 입고 움츠러들게 된다면 물결 웨이브를 통해 기분까지 화사하게 스타일링해보는 것은 어떨까.

혼자서도 뚝딱! 셀프 물결 웨이브 연출법


1. 스타일링 전 섹션을 나눠준 후, 적당량(약 5cm)의 모발을 잡고 위쪽에서부터 볼륨을 준다.
2. 모발을 잡고 반대쪽으로 돌려주며 모발을 접어준다는 느낌으로 눌러준다.
3. 아랫부분도 모발을 접어준다는 느낌으로 돌려주며 물결모양을 만들어준다.
4. 계속 반복해 모발을 반대쪽으로 접어주는 느낌으로 돌려준다.
5. 모발의 끝 부분이 안쪽으로 말릴 수 있도록 모발과 고데기를 안쪽으로 말아주며 마무리한다.
6. 헤어 에센스를 손에 덜어 모발을 빗질하며 스타일링을 완성한다.

물결 웨이브 연출 시 짧은 머리는 볼륨감 있게 연출하는 것이, 긴 머리는 컬이 많고 굵은 느낌으로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모발을 빗질해 컬을 자연스럽게 연출하면 된다. 탱글탱글 살아있는 볼륨이 좋다면 그대로 두어도 개성 있고 예쁜 헤어스타일을 자랑할 수 있다.

비투와이(B2Y)의 스칼렛을 사용하면 간편한 물결 웨이브 연출이 가능하다. 뷰티 멘토 유진이 선택한 비투와이의 헤어 스타일링기는 일명 유진고데기라 불리며 여성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모발 손상을 줄여주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특수 코팅 열판이 머릿결의 손상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원적외선과 음이온 방출로 모발의 윤기도 더해준다. 헤어 스타일링기 사용이 잦은 여성들의 머릿결을 지켜줄 잇 아이템인 것.

비투와이 관계자는 “헤어 스타일링기 사용 시 모발을 충분히 건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모발에 남은 물기는 열에 의한 손상을 야기하는 가장 큰 원인이다”라며 “스타일링 후 에센스를 바르는 습관을 들이면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비투와이, bnt포토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손까지 예뻐? 여배우들의 질투나는 관리 비결
▶5분이면 뚝딱 완성? 유진 차안 ‘셀프 헤어 스타일링’
▶머리부터 발끝까지 빛나는 그녀들의 ‘화이트닝 비법’
▶'퍼펙트 보습 아이템'으로 늦가을 건조증 퇴치법
▶[뷰티 머스트해브 아이템] 립케어 제품 BEST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