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패션디자인스쿨 모다랩, 국비지원 패션일러스트 강좌개설

2012-03-29 19:56:54
기사 이미지
[이현수 기자]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정부에서 연간 200만원의 교육비용을 무료로 지원하는 ‘내일배움카드제’라는 제도가 있다.

패션일러스트 강좌를 특별 개설하고 있는 패션스쿨 모다랩은 취업과 관련하여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실무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1997년부터 미래 패션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에게 IED-에우로뻬오의 교육 철학을 알리고 현지 커리큘럼을 그대로 교육하고 있는 것이다. 이 학교에서는 주입식 교육과는 달리 유럽 스타일의 창의력을 강조한 교육 시스템을 전수하고 있으며 시대의 흐름을 이끌어 갈 통찰력과 고정 관념을 깨뜨리는 상상력을 바탕으로 학생 자신만의 특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패션 일러스트강좌의 경우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교육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장점이다. 강사진은 이태리 현지출신으로 명품브랜드에서의 경력 또한 화려한 베테랑 디자이너이다. 이론수업이 아닌 직접적인 패션일러스트 테크닉 전수를 위해 모든 수업은 강사가 직접 시연하여 교육하는 것이 차별화된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내일배움카드 신청수강생들은 이곳을 통해 100% 교육만족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개설강좌: 패션일러스트
교육비용: 국비지원(75%), 본인부담(25%)
모집기간: 2012년 3월 30일 - 2012년 4월 30일 선착순 등록자 기준(정원 10명)
개강일시: 2012년 5월 3일[목]
교육시간: 14:00-17:00 월, 목[주2일] 3개월
교육문의: 패션스쿨 모다랩 김태일 과장(3444-5231-3)

내일배움카드 내일배움카드제란?
사전에 일정한 한도(200만원)를 정하여 훈련비용을 지원하고 개인별 훈련제도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제도이다.

내일배움카드 발급대상자 지원자격은?
내일 배움 카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실업주 중에서 상담을 거쳐 훈련 필요성이 인정되는 경우로 한정되어있습니다. 대상자는 구직등록을 한 실업자, 현재 야간 대학, 야간 대학원, 사이버대학 또는 대학교 졸업 예정자 분들도 훈련대상으로 발급이 가능

내일 배움 카드 신청방법은?
신규 실업자의 경우 내일 배움 카드 발급 심의회에 참석하셔서 4~5명의 심의 위원의 심의를 통해 카드 발급 여부가 결정된다.

준비하여야 할 사항
위크넷 회원가입 후 로그인 -> 오른쪽 중간 ‘직업심리검사’ 클릭 -> ‘직업심리 검사하기’ 클릭 -> 성인 대상 심리 검사 중 직업 선호도 검사 L형(60분) 직업 가치관 검사(20분)검사 실시 후 결과 확인 및 출력 직업 능력 개발 훈련정보망 회원가입 후 로그인 -> 상위메뉴 중 일반 훈련과정의 ‘내일 배움 카드제’ 클릭 -> 왼쪽 하단의 ‘내일 배움 카드제 안내 동영상’ 클릭 후 시청 -> 시청 확인증 출력 직업 능력 개발 훈련 정보망 로그인 -> 상위 메뉴 중 일반 과정 훈련의 ‘내일 배움 카드제’ 클릭 ->‘훈련기관 및 훈련과정 정보’ 클릭 후 훈련성과 등 정보 검색 및 훈련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상담(훈련과정, 취업률, 훈련수료 후 취업 알선 여부 확인)

취업 계획서는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
1.2차 방문 시 준비사항에 대한 결과물을 토대로 재 상담 후 참석 여부 결정(심의회 일정은 추후 통보)
2.심의내용: 훈련 목적, 훈련 계획의 구체성, 훈련희망분야 취업을 위한 노력정도, 취업 계획의 구체성 등

고용지원센터 방문 시 준비해야 할 사항
1. 동영상 시청 출력물
2. 본인명의 계좌 (신한, 우리, 우체국 중 택)
3. 신분증
(자료출처: 고용노동부 지원센터)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 제보 kimgmp@bntnews.co.kr

▶"쉿!" 노홍철 롱다리의 비밀은?

▶이탈리아도 감탄한 여진구 스타일은 뭐?
▶조인성-여진구-주상욱, 봄 바람난 스타들
▶레이디 가가 콘서트 패션, 어떻게 입을까?
▶드라마는 끝났어도 ‘정려원 패션’은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