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2011년 최고의 헤어스타일 선보인 ★는 누구?

2011-12-30 09:32:08

[이선민 기자] 아이돌 걸그룹부터 여배우까지 열풍을 일으켰던 벼머리, 남성들의 스테디 헤어로 자리잡은 소프트 모히칸, 대세라 불린 남자 연예인들이 보여준 투블럭컷 등 유독 다양한 헤어스타일이 유행했던 2011년. 네티즌들은 생각하는 최고의 헤어스타일은 어떤 것일까.

유닉스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네티즌 134명을 대상으로 12월14일부터 27일까지 ‘2011 올해의 헤어스타일’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현빈의 언밸런스 댄디컷과 ‘최고의 사랑’에서 공효진이 보여준 단발 발롱펌이 각각 남녀 최고의 헤어스타일로 선정됐다.


먼저 남자 헤어스타일 중 최고로 꼽힌 현빈의 언밸런스 댄디컷은 50%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시크하게 연출된 언밸런스 댄디컷은 시크릿가든 속 현빈이 연기한 김주원의 시니컬한 재벌2세 캐릭터를 완성하는데 일조했다는 평이다.

다음으로 ‘최고의 사랑’의 슈퍼스타 독고진을 연기한 차승원의 투블럭 웨이브, 영화 ‘아저씨’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원빈의 스킨헤드, 장혁이 ‘마이더스’에서 선보인 소프트 모히칸이 차례로 뒤를 이었다.

순위 권 밖 기타 의견으로는 ‘보스를 지켜라’ 속 지성의 베이비펌과 ‘나는 가수다’를 통해 제2의 전성기를 맞은 김범수의 투블럭컷이 언급되었다.


여자 스타일 부문은 남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치열한 접전이 벌어져 눈길을 끌었다. 8% 차이로 공효진이 수애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기 때문. 재미있는 것은 여성 네티즌의 경우 발랄하고 세련된 공효진 스타일을 선택했고 남성 네티즌의 경우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수애 스타일을 선택한 것이다.

이번 투표를 진행한 유닉스전자의 관계자는 “남성들에게 큰 인기를 모았던 투블럭컷이나 여성들을 사로 잡았던 발롱펌, 언밸런스컷은 모두 연출에 따라 자유로운 변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며 “그 어느 때보다도 다양한 헤어 스타일이 공존해 높아진 셀프 헤어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2012년에도 지속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2011년 ‘제일 잘 나간’ 뷰티 아이템은 뭐?
▶황정음, 청순한 긴 머리에 넓은 이마는 NG!
▶솔비-설리 셀카 “연말 분위기 제대로 느껴져~”
▶원더걸스 혜림, 네일아트로 “메리크리스마스~!”
▶연말 모임 ‘브라운 메이크업’으로 이효리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