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경자 기자] 배우 김규리의 날씬하면서도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법으로 댄스 스포츠를 꼽았다.
군살 제로의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김규리는 앞태, 뒤태, 옆태 모두 완벽한 무보정 몸매의 비법으로 최근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 모델이 되고 있다.
실제로 김규리는 최근 종영된 MBC '댄싱위드더스타'로 댄스 스포츠를 접해 그 후로 놀라울 정도로 실력이 향상, 화려한 춤사위를 보여주었다. 출연 전까지만 해도 김규리는 그저 '마른' 체형에 불과했다. 하지만 '댄싱위드더스타' 출연 후 살에 탄력이 생기며 예쁜 바디라인을 완성시켰다.
김규리가 예찬한 댄스스포츠, 왜 살이 빠질까?
댄스 스포츠는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연소시켜서 비만제거와 예방에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댄스 스포츠는 파트너와 취하는 기본자세인 클로오즈 홀드와 오픈 홀드는 모두 척추를 바르게 세운 정돈된(Line-up) 자세를 요구한다. 이 자세만으로도 바른자세를 만들수 있다. 또한 댄스를 하는 동안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업(up), 다운(down)과 전신 스트레취(stretch)는 무릎과 발목 관절 등 우리가 평소 사용하지 않고 퇴화하기 쉬운 근육들을 골고루 사용하게 되어 전신의 조화로운 근육 발달을 형성시킨다.
댄스 스포츠는 운동 특성상 다른 운동에 비해 후진 워킹 스텝을 많이 하도록 되어 있어 대퇴 전근과 대퇴 둔근의 운동이 활발하게 이뤄져 쳐지기 쉬운 엉덩이를 단력있게 만들어 주고 복근과 관절, 인대 등을 강화시킨다.
뿐만 아니라 소실되기 쉬운 골밀도를 높여 우리 몸의 유연성을 배가 시켜 중장년층의 댄스회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댄스스포츠의 종류는?
댄스 스포츠의 종류는 크게 스탠더드 댄스(Standard Dance)와 라틴 아메리칸 댄스(Latin American dance)로 나뉘어진다.
스탠더드 댄스에는 왈츠(Waltz), 탱고(Tango), 퀵스텝(Quick step), 슬로 폭스트롯(Slow fox trot), 비엔나 왈츠(Viennese waltz) 가 있다. 라틴 아메리칸 댄스에는 룸바(Rumba), 차차차(Cha cha cha), 자이브(Jive), 삼바(Samba), 파소 도브레(Paso Doble)가 있다. (사진출처: bnt DB / MBC '댄싱위드더스타'/ SBS)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공주의 남자' 행복한 결말로 마무리…자체최고 시청률 기록
▶ 스티브잡스 연설, 사망 후 화제 “33년간 거울보며 죽음 생각했다”
▶ '뿌리깊은 나무' 송중기 "내가 세종이오" 카리스마 호연
▶ 이승철 "아내는 내 인생의 매니저" 애정 과시